첫눈보다 네가 먼저 왔으면 좋겠다
손승휘 지음, 이재현 그림 / 책이있는마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미레와 장미는 서툰 초보집사 영식이와 나름 평화롭게 살아가고 있었다. 그러다 영식이가 바빠지면서 동생 영채에게 둘이 맡겨지게 되는데, 첫날부터 면전에 못생겼다 막말하고 , 소란피우면 죽는다는 이야기를 서슴없이 해버리는 자칭 미녀 영채, 양육비로 엮여진 셋의 우정은 계속 될수 있을런지...

못생긴 고양이 장미와 스미레는 초보집사 영식이와 우여 곡절끝에 적응하며 지내고 있다가 영식이의 출장이 잦아지면서 둘을 제대로 돌볼수 없게 되자 동생인 재수생 영채에게 맡겨지게 된다.
영식이에 이어 고양이의 고짜도 모르는 생초보집사 영채가 캣타워도 장만하고 낚시놀이, 쥐잡이, 공놀이도 하게 될쯤 장미에겐 숲에사는 장고를 만나게되고 그와 함께 숲을 돌아다니며 자유를 만끽하게 된다.
이 장면에서 집안에서만 지내는 고양이들이 창문 밖을 보며 장미와 스미레와 같은 생각을 할 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집안에서 키우는 동물에 대해 좀 더 생각할 이야기를 준것 같아 산책을 자주 못시켜주는 우리 강아지들에게 미안함이 들어 반성하게 만들어줬다. 개인적으로 좋았던것은 책에는 고양이에 대한 상식이 적혀있던 부분이었다. (강아지만 길러서 고양이 지식이 부족한 나같은)초보들에게도 친절한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서로에게 적응하며 우정을 키워나가는 고양이와 집사의 이야기가 예뻤고, 장미와 장고가 꿈꾸는 다른 느낌의 자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었던 책이었다.
예쁜 그림이 함께한 고양이 시점에서의 동화 같은 이야기 성인과 아동이 모두 읽을 수 있는 책이었기에 많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