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로직아트 : 초급 (스프링) 로직아트
컨셉티즈 퍼즐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로직을 처음 접해본 터라 초급으로 시작해보았다.
로직의 기본규칙은 가로와 세로에 있는 숫자가 연속으로 칠해야하는 칸의 수를 의미했고, 숫자가 한개 이상일때는 두 숫자만큼 칠한 칸사이를 한칸이상 띄워야 하며 숫자맞큼 색칠하고 완성된 숫자에는 /의 표시를 하며 하나하나 풀어가면된다고 했다.
블랙로직 아트에는 규칙 이외에도 쉽게 푸는 꿀팁이 가득했는데
한 가지 경우의 수만 존재 했을때와 숫자가 교집합일경우, 혹은 공집합일 경우에 쉽게 로직을 진행 할 수 있는 팁이 수록되어 있었다.
받자마자 열과 행을 찾고 꿀팁을 참조해가며 초급부터 중급까지 차근차근 문제를 진행해보았다. 교집합과 공집합일 경우에 색칠하고 /를 표시하며 x를 표시하는게 익숙치 않아서 몇번이나 다시 지워가며 시행했고 여러번 시도끝에 그림이 완성되었다.
책 속 꿀팁을 참고하며 게임을 진행했지만 솔직히 쉽지 않아서 헷갈리는 부분이 많았다. 그래서 지우개의 도움이 많이 필요했는데 초급을 지나 중급으로 가면서 부터 조금씩 감을 익혀가 요령이 생겨 속도가 조금씩 빨리지고 지우개 사용이 조금씩 줄어가고 있었다. 놀면서 머리가 좋아진다는 표지의 소개처럼 자신감도 붙고 머리도 좋아지는 느낌이 들어 개인적으로 만족도 높았던 책이었다.
스도쿠만큼이나 매력적이고 심심할때마다 문제를 풀어가며 로직과 더 친해져봐야겠다고 생각하며 다음엔 컬러버전도 도전해보고 싶어졌다. 시간을 알차게 보낼 한가지 취미를 더 만들어준 로직책에 감사하며 다음권이 벌써부터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