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가난하고 쓸데없이 바빴지만
서영인 지음, 보담 그림 / 서유재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 끌려 선택하게된 책이었다.
제목을 조금 바꿔보자면 쓸데없이 바쁘지만 오늘도 가난한 사람들의 공감 에세이였다.
망원동의 임시 거주자라고 밝힌 작가님은 책 곳곳에 사는 동네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겨있었다. 한번도 가본적 없는 망원동이지만 책을 다 읽고나면 눈감고 그의 집주변을 상상하면 적당히 동네가 그려질 정도였달까? 그렇게 연상하며 읽다가 망원동은 나도 모르게 가보고 싶은 곳이 되어있었다.
동네 예찬과 더물어 인상깊던건 채식주의자로써의 작가님이었다. 주변사람들과 식사를 하게되면 겪는 소소한 에피들을 읽을때 내 지인이 생각나곤 했는데 가끔 곤란한 상황들 겪는 모습을 옆에서 봐왔던 터라 작가님이 자신과의 약속을 지켜가려는 모습이 왠지 더 대견하게 느껴졌고 기억에 남는것 같았다.
 또 기억에 남던건 하수구가 막혔다라는 에피였다.
 매번 이용하는 집안 핫플레이스가 고장났을때 혼자 최대한 해결해보다 손쓸 수 없어 설비 아저씨를 부른 일은 나의 자취생활이 생각나면서 괜히 눈가가 촉촉해지는 에피여서 이것 또한 인상깊었다.
그리고 하나 더 동네 맛집이야기! 
음식을 사랑하는 작가님이라고 느껴진게 음식에 대한 이야기가 비중이 꽤 컸는데 그 중에서도 망원동에 살면서 하나하나 개척해나간(?) 작가님만의 맛집 리스트들이였다. 생각해보면 이것 때문에 책을 다 읽고나서 망원동이 굉장히 친근하게 느껴진건 아닌가 생각이 들었던것 같다. 문학평론가이자 대학강사라는 작가님의 소소한 여러 이야기들로 행복했고 다시 책으로 만나보고 싶은 작가님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