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찬이 필요 없는 면 요리
이밥차 요리연구소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실용적이고 맛있는 요리법이 가득한 이밥차에서 밥 요리책에 이어 면 요리에 관한 책이 나왔다고 해서 관심 갖게되어 책을 읽게 되었다.
책은 밥만큼이나 익숙한 라면, 소면, 우동, 파스타 등 온갖 면으로 할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하고 있었는데, 반찬이 필요없는 짧은 시간 뚝딱 만들어먹기 좋은 레시피들이 가득했다.
면요리의 기본이되는 면들의 삶는 시간과 어느나라 출신인지 어떤요리에 어울리는지에 대한 소개부터 면요리의 베이스가 되는 육수는 어떤게 좋은지에 대한 설명, 숟가락과 종이컵을 활용한 손쉬운 계량법, 사람들이 궁금해할만한 Q&A 등으로 면 초보자들도 쉽게 다가올 수 있게 자세히 설명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 책에 나온 몇몇 요리를 직접 해보고 느낀바를 적어보자면
국수에서는 김치비빔국수를 해보았는데, 집에있는 김치와 소면 그리고 슈퍼에서파는 냉면육수 1봉이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였다. 동치미육수를 살짝녹여 살얼음이있게 만들고, 냉장고속에 잠자고 있던 김치를 송송썰고, 소면을 삶고(비빔용 쫄깃한 면발을 위한 레시피도 책에는 적혀있었다) 1분이면 뚝딱만드는 양념장을 넣고 섞으면 파는것보다 맛있는 비빔국수를 먹을 수 있었다.

라면은 통소시지부대라면을 해보았는데, 집에 소시지가 몇종류 있었고, 라면도 부대찌개라면을 좋아해서 부대찌개 컵라면 1개, 슬라이스체다치즈 1장이 필요했다.
소시지긴거에 칼집을 넣고, 햄도 납작하게 썰고, 컵라면에 햄과 소시지를 순서대로 넣고 라면에 있는 스프를 넣고(기존 스프활용이 가장 신기했다) 3분뒤 치즈까지 얹고 잔열로 숙주나 대파채(나는 대파채를 활용했다)를 이용하니 간편하고 만족스런 부대찌개라면을 먹을 수 있었다.

그 밖에도 라면땅이라던지, 고독한 미식가에서 보고 꼭 먹어보고 싶었던 나폴리탄 스파게티, 라면스프 파스타, 맥주집 술안주로 자주보던 스파게티 튀김 등을 해먹어 보았는데 자꾸 해먹다보니 나도 할 수 있다는 긍정의 자신감과 외식비 절감 등 많은 도움을 받았던것 같아 책에 대한 고마움을 느꼈던것 같다.
다만 조금 아쉬운점이라면 요즘 칼로리에 민감한 사람들이 많기때문에 칼로리가 명시되었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잠깐했던것 같다.
자취생 혹은 면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에게 꼭 추천해주고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