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미니즘을 어따 써먹어? - 13살부터 99살까지, 진정한 평등을 위한 페미니즘 수업
손냐 아이스만 지음, 김선아 옮김 / 생각의날개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페미니즘에 대한 인식하기 , 실천하기, 선언하기란 주제로 페미니즘에 대한 정확한 소개를 담당한 책이었다.
페미니즘이 왜 필요한지에 대해 사회적통념들을 예를들며 이해를 돕고 있었는데 설명이 쉽고 자세했으며 쉽지 않은 이야기인데도 깊이가 있어서 내용도 훌륭했다는 느낌이 들었다. 표지에 부제로 13살부터 99살까지 진정한 평등을 위한 페미니즘 수업이라는 말에 부합하는 내용이었다고 생각된다.
다른 페미니즘 책과 비교해서 장점을 생각해보았는데, 성 정체성에 대해 심도있게 다루며 세상에 이성애자의 사랑만 존재하는게 아니라 여러 성에 대한 명칭이 존재함을 이야기해주고 있었고, 페미니즘이란 획일화된 하나의 이름이 아니라 시대와 인종, 가치관에 따라 수십가지의 페미니즘이 존재함을 이야기하고 설명하던 것, 페미니즘이 필요없다는 이야기의 반박을 위해 불편등을 수치화하여 평등하지 않다는걸 증명한 페이지 등이 너무 인상깊었고 좋았다고 느꼈었다. 그 외에도 페이지마다 우리가 아는 유명인들이 페미니즘에 대해 이야기했던 말들이 곳곳에 씌여져 있었는데 주옥같은 말들이 많아서 몇개는 따로 일기장에 적어 놓았을 정도로 내용과 구성이 참 좋았고 소장욕을 자극하던 책이었다고 생각한다. 항상 페미니즘에 대해 관심을 열어두고 공부하는 마음으로 관련 서적을 찾아 읽곤하는데 읽을때마다 느끼는건 오래전부터 여자들은 평등을 위해 싸워왔고 지금도 여전히 투쟁중이라는 점이었다. 무조건적으로 페미니즘을 미워하지 않고 남자와 여자의 다름을 인정하고 평등을 추구하기 위해 페미니즘이 존재한다고 많은 사람들이 인식한다면 조금 더 변화하지 않을까 싶어 주변인들에게 더 많이 추천하고 싶던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