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치도록 맞히고 싶어! SNS 맞춤법 - 필수 SNS & 메신저 맞춤법 292
이정은.김나영 지음, 강준구 그림 / 다봄 / 2018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평소 나는 글은 안써"라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문자나 카톡을 안쓰고 사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때마다 이걸까 저걸까 고민하게 되는 맞춤법!
내가 틀려도 남이 틀려도 민망하게 되는 상황을 은근 많이 겪어 본지라 자주 틀리는 맞춤법에 대한 책이 필요함을 느끼고 있던 차에 접한 책이라 많이 반가웠던것 같다.
제목부터가 맞추다가 아닌 맞히고싶은 SNS 맞춤법!
책은 사례를 보여주며 친절하고 유머있게 고쳐주는 내용으로 가득했다.
줄임말과 채팅용어가 만연하게 되면서 당연시 되는 단어들과 틀린 단어 교정 향연이 가득한 책에 계속 실없이 웃으며 읽었던 기억이 가득하다. 
개인적으로는 " 감기는 좀 낳았어요?"가 기억에 남는다.
겨울과 환절기에 많이 오가던 문장!
낳았어요-> 나았어요 를 보며 출산률이 적어서인지 감기조차 낳기를 바라는 국민들에게 "형"한테 까지는 출산의 부담주지 말자는 센스 넘치는 이야기가 기억에 유머러스해서 대표적으로 기억에 남았고,
 말에 적재적소를 이야기하며 비슷한뜻, 혹은 생긴게 비슷한 단어를 챙기며 아무데나 쓰지 않게,  이럴땐 이런말을 쓰라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 부분도 많이 도움 되었던것 같고, 너무 많은 사람들이 틀리게 사용하고있어, 틀린 맞춤법이 정답이 되어가는 맞춤법을 이야기하며, 책을 읽고 나서 완벽한 맞춤법의 달인이 되도록 챙겨주고 있었다.
하나쯤은 하고있을 트위터, 카톡, 인스타, 페이스북!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SNS에서 진짜 흔히 보던 맞춤법 오류들을 친절히 고쳐주는 모습에서 왠지 친근감과 민망함 그리고 틀린걸 알아도 상대방이 민망해 할 까봐 내가 못해주던것을 해주는 모습에서 희열을 느꼈던것 같다.
맞춤법이 하나하나 정답을 찾아가는 모습에서 속시원했고 덕분에 소화제먹은것 같은 느낌을 받았으며 읽고나니 주변에 맞춤법 파괴자들이 한명 한명 떠오르며 선물로 주고 싶다는 생각이 가득해졌다.
소셜네트워크에서 망신을 줄여주고, 언팔(?)방지해주는 책, 주변인으로부터 서로 얼굴 붉히는 일을 예방해주는 책으로 강추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