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림고수 화성학 1 : 악보 보는 법 무림고수 화성학 1
임광빈 지음, 배민기 그림 / 페이퍼타이거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술고 석두와 함께 시작하는 화성학의 무림고수가 되는 법


책을 읽는 내내 미디를 시작하려던 작년이 생각났다.
마냥 배워보고 싶다는 욕심에 시작한 일이라 맨땅에 헤딩하는 기분이었던 작년 이맘쯤...
물론 학원을 다니면서 배웠지만 기초부터 부족했기에 기초를 가르쳐주는 교과서가 필요했는데 일대일 과외같던 학원강습에 책없이 이론 위주 학습이었다.
그래서인지 책을 읽는 내내 지금 이책이 미리 나왔다면... 책으로 이론먼저 시작했으면 더 좋았겠다 싶었던 화성학기초 책이었다.

책은 악보와 오선지의 기본 개념부터 높은음자리표와 낮은음자리표 조표와 음,계이름, 그리고 반음과 온음같은 기본적인 이야기부터 으뜸음을 찾고 관계조 찾는 방법까지 화성학의 기초를 천천히 쌓아주는 내용이 들어있었다.
특히 승급심사나 무림칼럼코너는 화성학의 기초를 다지고 학습 효과를 높혀주며 기초 상식을 쌓게 해주는 보너스 코너였던것 같다. 그래서 이 두코너가 특히 맘에 들어 기억에 남았던것 같다.
실제 학원에서의 미디 이론 2개월 과정이 들어있어서 미디를 시작하거나 화성학에 관심갖는 모든 사람에게 꼭 권하고싶었다.
마냥 곡을 쓰고싶다는 욕심에 시작한 미디였는데 공부하면 할수록 화성학 기초가 너무 중요하단걸 느끼는 요즘 새로 복습하고 기초를 다지는데 너무 유용했던 책이었다.
첫번째 악보보는법 이후로 다음 시리즈가 빨리 출간하길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