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만과 편견 비주얼 클래식 Visual Classic
제인 오스틴 지음, 박희정 그림, 서민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세기 여성의 사랑과 결혼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이야기

결혼에 얽힌 세속적 욕망과 현실적 압박에 굴하지않고 진정한 사랑을 찾아가는 엘리자베스의 당찬 모습이 매력적인 제인 오스틴의 대표작이다.
베넷가의 둘째딸 당차고 매력넘치는 엘리자베스는 무도회장에서 신사 다아시를 만나지만 무뚝뚝하고 오만한 남자란 첫인상을 받게 되고,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의 행동들이 매력적으로 다가와 호감을 갖게 된다. 엘리자베스는 그녀의 언니 제인과 빙리의 결혼을 다아시가 반대한 것을 알게 되고, 자신을 싫어한다 생각했던 다아시의 뜻밖의 청혼에 한치의 망설임 없이 단호히 거절하게 되는데... 
여러가지 사건속에 다아시는 엘리자베스와 결혼을 할 수 있을까...

3~4번은 읽은것 같은 최애소설 중 하나인 오만과 편견
고등학생때는 독후감을 위해 읽었고, 대학생때는 친구랑 대화를 위해 한번 더 읽었고 성인이 되서는 영화의 감동을 이어가려고 한번 더 읽었던것 같다.
이번에는 예쁜 일러스트로 리커버리 되었다고 해서 좋은 기회로 다시 읽을 수있어서 행복했다.
번역 때문에 여러 출판사를 선택해 읽었던 나로써 번역도 기대ː지만 박희정작가님의 환상적인 표지 뿐아니라 삽화들도 너무 예뻐서 읽는 내내 눈이 즐거웠다. 그래서인지 비쥬얼클래식 시리즈는 소장용으로도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처음 읽을때는 로맨스에 집중해서 읽었다면 몇번이나 다시 읽은 지금은 시대를 비교하며 읽게 되는것 같았다.
생각보다 19세기의 여성들의 모습과 21세기인 현대의 여성의 모습은 다른듯 많이 비슷했고 생각보다 19세기 여성인 엘리자베스의 모습은 그때나 지금이나 여성들의 이상적인 모습이었을거라고 생각된다.
매 시대가 바라는 여성상을 비웃듯 당찬 그녀의 모습에 읽는 내내 통쾌함을 가져다 주는게 내가 이소설을 4번이나 읽게 만든 매력이었다고 생각한다.

'편견은 내가 다른 사람을 사랑 할 수 없게 하고, 오만은 다른 사람이 나를 사랑 할 수 없게 만든다'

오만한 다아시와 편견 가득한 엘리자베스의 사랑과 신분 결혼의 복잡한 문제 속에서 행복한 결말을 맺는지는 소설에서 확인하길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