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받지 않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 유능한 리더는 직원의 회복력부터 관리한다
데릭 로저.닉 패트리 지음, 김주리 옮김 / 진성북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트레스에 관한 해소법이아닌 예방법을 제시해주는 책의 구성은

인간이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수면을 설명하며 수면중 깨어있는 수면을 강조하는 1단계
회복력이 있는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주는 상황 자체가 없음을 설명하며 스스로 주의력을 통제를 강조하는 2단계
객관성을 가지고 부정적 감정을 버리는것을 강조하는 3단계,4단계
그리고 회복력의 8가지 심리척도(반추,감정억제,성취중독,회피대처,완벽통제,객관적인대처,세심성,유연성)를 소개하며 스트레스와 삶의 균형 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진정한리더로써 다른 직원들과의 의사소통하는 방법 혹은 실천법을 제시하고 있었다.


살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은 거의 없다라고 생각한다. 기쁠때도 슬플때도 화날때도 어떤 상황이냐에 따라 마음의 돌처럼 무게가 생기는 그것은 이미 삶의 한 부분이 되었다.

힘들고 지쳐서 주저 앉고 싶고 누구에게 표현하기 힘든 그것을 예방하는 방법을 제시해준다해서 책을 읽기전부터 관심이 갔다.
생각보다 객관적이고 근본적 문제 해결 방안을 제시해줘서 읽는 내내 속 시원한 느낌이었고 날 구속하는 실체에 다가가는 느낌이었다.
내가 언젠가 될 수도 있는 리더로써의 조직을 관리하는법이라던지 직원의 스트레스 회복을 관리하는 법들도 꽤 관심가던 주제였고 흥미로웠다. 생각보다 읽는것 만으로도 후련한 느낌을 받아서인지 스트레스에 힘들고 지친 현대인들이 한번쯤 읽어보면 좋겠단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