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디 투 퀸 1
무소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황후였던 자신의 하나뿐인 혈육 페트로닐라가 함정에 빠져 폐후가 되었고 가족과 자신마저 참수 당하게 되었다.
주인공 페트리지아는 삶의 마지막 순간 '내가 언니 대신 황후가 되었다면' 이런 비극이 일어나지 않았을거라며 후회한다.
그리고 죽음이후 눈을 떴을때 황후를 뽑는 퀴네즈 전으로 회귀한다.
신이 자신에게 준 마지막 기회란 생각으로 동생인 페트리지아가 황후를 간택하는 퀴네즈에 언니 대신 참가하게 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사랑하는 가족이 몰살당하고 회귀하는 여주!
착하기만한 사랑꾼 언니의 비참한 결혼생활을 지켜본 주인공의 참담함이 가득 느껴지는 첫장면과 회귀라는 키워드만으로도 많은 상상력을 불러 줄 스토리라고 생각했고 읽는 내내 언제 주인공이 더 흑화해서 복수해줄것인가 두근거리며 읽었던것 같다.
(과거 형부?이자 현실 남편) 황제의 정부 로즈몬드의 존재!
로즈몬드가 끊임없이 벌이는 악행들이 결국에는 차갑던 황제의 마음이 주인공에게 돌리게되는 소스가 되고,
과거 언니에게는 감정없는 로봇같던 황제의 (의외의)약한 모습에 굳건한 여주의 마음을녹이는 장면이 계속 등장하는데...
로맨스 소설 팬이라면 딱 좋아할 클리쉐가 가득했다.
다만 가녀린 주인공이 여차 저차해서 남자들의 도움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는게 아니라 스스로 싸워서 이겨나가는 야무진 여주가 등장하는게 조금 달랐고 그 점이 참 흥미롭고 재있었다.
짧지않은 1권을 짧게 만든 작가의 필력에 감탄하며 추천하고 싶은 로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