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애쓰고 있는데 힘내라니요? - 인생의 오지라퍼들을 상큼하게 퇴치하는 법
이소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까운 지인에게 안부 카톡(문자)으로
"힘내! 오늘도 파이팅!^^"
이런 (인사나 위로의) 문구를 적어 전송하거나 받아보고 식상함을 느껴본적 있는 사람이라면 시원하게 속마음을 터놓는 이야기가 마구 적혀있는 책이었다.

나와는 한치의 접점도 없는 직장선배(동료)가 나의 단점을 지적할때의 울컥한 에피 !
나를 뒷담하는 동료를 대하던 작가의 행동!
일상에 지친 작가에게 자야한다는 처방을 해준 친구이야기 등
쿨하고 현명한 처세에 '오 좋은 방법인대!!' '맞아 저런사람도있지' '나랑 너무 비슷하다' '나에게도 필요한말 같아'라는 생각을 갖게 했다.
이 외에도 모든 에피들이 깨알같이 공감을 갖게하는 이야기들이라 기억에 많이 남는다.


요즘은 일상자체가 무겁고 힘들어서 삶이 버겁게 느껴지는 세상이 되어 버렸다 그래서 가볍게 건네는 위로가 나를 구원하지 못할것을 알기에 듣는사람에 따라 반감이 들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그래서인지 오지랖을 뺀 작가의 에피들은 나에게 건내는 위로 같았고 전혀 과하지 않은 처방전 같은 말이 많았다.
'너무 과하게 힘을 내고 있기 때문에 힘을 빼고 감당할 수 있을 정도로만 적당히 애쓰며 살자'는 작가의 말에 격한 공감을 하며,
힘든시기마다 여행을 떠나 다른것보다 자신에게 집중하고 일상을 환기하고 본인을 뒤돌아 볼 줄아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과 나도 적당히 힘주며 살아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