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도서실에서 이상한 경험을 했다. "이건 집에 있는 책인데, 최신작이라서 예전 출판본도 없을텐데...."
오스터의 <신탁의 밤>이 처음보는 커버로된 양장본으로 꽂혀있었다. 도서실에서 따로 제본했나 싶었는데 잘 살펴보니 양장본 커버를 벗긴 책들이었다. 아...한번도 그 안에 다른 무언가가 존재할거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던 새로운 세계였다. 출판사의 세심함 혹은 그들의 은밀한 즐거움에 동참하는 기분

물론 집에 돌아오자마자 서재의 모든 양장본 커버 벗기기 놀이를 시작했다. 대부분 남색표지에 흰글씨였지만 최근 책들 중에는 아예 다른 컨셉으로 새로운 디자인 영역이 존재하고 있었다. (너무나 근사한 발견이었다.)

누가 과연 벗겨볼지 알 수도 없는 곳에 아름다운 속살이 존재하고 있었다.
도서실처럼 커버를 벗기고 싶은 마음이 가득이었지만....그러나 10년 후를 기약하기로 했다.
커버가 낡아갈 때 즈음 새로운 인생을 시작할 수 있도록

10년 후가 기대되는 아름다운 커버 안 Best 5

1. 불독버턴부인의 이야기 l 시공사
부실한 촬영으로 제대로 표현안됐지만 저거...황금색이다.
숨어있는 커버 안을 금색으로 칠한 시공사의 아름다운 집착에 경의를!

2. 키친 l 영역본
산뜻한 커버를 열자마자 나타나는 타이포그라피
너무나 다른 느낌을 즐길 수 있다.



3. 흡혈귀의 비상 l 현대문학
아주 예전 세계문학전집과 같은 디자인. 심플하고 평범한 커버에 비해 안이 훨씬 고급스럽다.




4. 크리스마스 건너뛰기 l 북@북스
커버를 열자마자 skipping Christmas 위에 하얀 눈이 내리고 있었다.
커버의 화려함과 대조적으로 책내용과 잘 어울리는 디자인



5. 눈 l 현대문학
잘 보이지는 않지만 neige라고 조그맣게 써있다.
아름다운 붉은 판에 회색의 두개의 '눈'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Laika 2005-04-23 06: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키친이 제가 가진거랑 틀려서 들여다보니 영역본이군요..
저도 오늘 한번 해볼까요? ^^

책속에 책 2005-04-23 12:4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가끔은 커버를 벗겨보는데, 제가 가진 책들은 커버가 없으면 너무 심심한 책들 뿐이라 자주 실망하곤 해요..그런데 michelle님의 책들은 참 예쁘네요..부러울 정도로^^
참, 제가 인사 처음드리죠! 반갑습니다^.^

michelle 2005-04-24 16: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새롭게 발견한 놀이죠. = = 라이카님 서재에도 볼만한 게 많을거 같아요. 데이드리머님! 반가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