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동요 2 - 미국, 캐나다 현지 유치원에서 즐겨 부르는 영어 동요와 챈트 31 아이즐 동요 CD북 3
김희영 외 그림 / 아이즐북스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아마도 '2권'이라는 부분에서 전형성을 탈피할 수 있는 용기를 가졌나보다.

우리나라의 영어 동요집들을 보면 레파토리가 80%는 같다고 보면 된다.

'ABC song' ,'bingo', ,twinkle twinkle little star', 생일축하노래.......

편집과 노래부르는 이가 다를 뿐 그야말로 그 책이 그 책이다. 누구나 다 아는 노래...상당히 진부하다.

그런면에서 이책은 꽤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을 듯하다.

앞서 이야기 했듯이 '2권'이기 때문에 가능했을 법하다.

 

외국에서 제작된 영어동요집과 비교해서 말하자면...

아무래도 '영어동요2'는 외국 영어동요집에 비해 사운드의 정교함은 떨어진다. 그래도 간간이 효과음이 들리는게 많이 신경쓴 부분들이 보인다. 사운드의 정교함을 왜 아이 동요 집에서 찾냐고 할지는 모르겠다...하지만 아이는 그런거에 꽤 예민하더라. 공룡barney라는 프로에 나오는 동요들 모음집을 사줬는데. 그야말로 열광이다. 아이가 이 TV프로를 본적은 있지만 그닥 즐기지는 않는다. 그런데 동요 cd는 틀렸다. 가만히 듣다보면 타악기들의 소리, 노래부르는 목소리들이 참 다양하다.  

두번째로 속도가 느리다.

그래서 영어동요를 익히는데 이해하는데는 좀더 편안하다.

영어동요를 따라해본적이 있는가?

생각보다 꽤 어려운일이다.

우리나라의 노래들은 대부분 한음에 하나의 음을 붙인다. 예를 들어 '고요한 밤...'을 부를때 고-요-한-밤은 각각의 음에 붙여진다. 하지만 영어경우에 한음에 2-3음절의 단어를 붙이는 경우가 꽤 많아서 속도까지 빨라지면 정말 대략난감이다.

내경우에 적응하기 힘들었던 노래는 'if you're happy and know it, clap your hands'로 시작 되는 노래의 중간 부분이었다.

'if you're happy and know it, then your face will surely show it

이 부분인데 혀가 어찌나 꼬이면서 노래가 안되던지....

이런 부분들에서 외국 영어 동요집 전혀 배려없음 마구 달림이다. 악보도 없는 경우들이 더 많다. 배려할 것이 뭐있겠는가.

자기네 말인데...

하지만 듣는이 맘이 그렇지 않음을 '영어동요2'가 간파하고 친절한 악보와 함께 너무 늘어지지 않는 범위내에서 천천히 또박또박 노래를 불러 준단다.

very good!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