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를 익히기위해서 라기보다 

맨 처음은  영어동요들 특유의 단순함과 다양성때문에 아이는 영어 동요를 많이 접했던것 같다.  

그런데 영어 선생님들이 영어를 시작하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권하는 방법이란다. 쉽고, 재밌고...영어도 쉽게 느니 더 좋다. 아주 쉬운 멜로디부터, 반복적인 챈트, 다양한 동물 소리...그게 아이에게는 매력적이었던지 지금도 영어동요나 동화책 cd를 장난감 보다 더 좋아한다. 

가장 먼저 흥미를 보인 노래는'twinkle twinkle little star'와 'If you happy and know it, clap your hands~' 특히 반짝반짝 작은별은 손동작까지...열광적인 반응...ㅋㅋㅋ  19개월쯤부터 말을 하기시작했는데 22개월쯤에 이 노래를 혼자서 다 불렀으니....요즘은 이 노래 싫어한다.

 이 책은 흔히 아는 노래들위주로 구성되어있고 2권이 나오면서 다양성을 좀 보태었다. 1-2절 정도만 수록했으며 노래 속도 또한 빠르지 않아서 처음 영어동요를 접할 때 좋은 듯하다. 

장점은 친근한 노래의 쉬운 구성이라는 것이고,  

단점은 책이 저렇게 칼라 양장본일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좀 커서 피아노를 치는 아이경우는 모르겠지만...아이는 듣고 따라하지 책을 들여다보며 노래를 부르는건 아니라서 그렇다.

오히려 CD & Tape 콤보 구성이 좋을 텐데...이 책 1권의 CD는 너무 많이 듣다보니 이제 곳곳이 심하게 튀어서 폐기처분 ^^;; cd가 없는 책은...참....대략난감..^^

  

  

 'WE Sing'이라는 씨리즈도 추천할만하다 

 가사책+CD+tape에 노래 곡수가 엄청나고(종류마다 다른데 보통 50-70개이상)가 되고   

 테마별로 선곡해놓아 처음엔 뭘 골라야 할지 좀 막막하다.

 

 

 

정민이에게 제일 먼저 사주고 가장 많이 들은 것은 children songs & finger play였다 영어동요가 주로 1절에서 끝나는데 비해 이건 3~4절까지 다 있어서 좋다. 

챈트를 익히기에 좋다는거... 

 그런데 약간 익숙해지는데 '영어동요보다는 좀 걸린다. 엄마인 난 처음에 이 CD를 다 듣고 멀미나는 줄 았았다. ㅎㅎ  

그렇지만 조금만 익숙해지면 국내 제작들에 비해 풍부하고 편안한 사운드도 좋고 곡 또한 다양해서 좋다.(대부분의 유치부 영어에서 배우는 노래의 많은 부분들이 커버)

we sing에는 거의 대부분의 영어동요가 다 들어있다 보면된다.  

  

  

다른 시리즈로  pretend도 구입해서 요즘 잘 듣는다. 동물관 곤충을 좋아 하는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곡들이 많은데 영어동요에 익숙하지 않다면 지루해 할 수 있을 듯하다 

baby는 조카에게 선물~ 

 we sing은 워낙 방대해서 입맛따라 고르면 된다. 물론 겹치는 노래가 있지만 또 그런맛에 아이는 들으니(아는 노래가 가끔 나와줘야 좋아한다..^^) 뭐 나쁘지 않다.

 we sing이 처음 이라면 best앨범이나 baby, childrensong으로 시작하면 가장 좋을 듯...처음에는 동요에만 관심을 보이지만 좀 지나연 챈트들을 꽤 좋아하고 따라한다.  

 
 Joyup의 영어동요사운드 북은 교보갔을때 꼬마가 너무 반응이 좋아서 결국 최근에 구입한 책. 이모가 사온건데 저 기록적인 가격에 경악했다며 엄청 툴툴~  
알라딘에는 없는데 교보매장에서 판매한다. 조이업서 나온 제품들중..그리고 기타 장난감들 중에서도 가장 본전 뽑은 것. 

버튼을 누르면 노래가 나기도하고 반주만도 나온다. 노래방도 되지만 볼륨이 너무 크고 조절 안되고(국산 사운드북의 특징이다) 넘 비싸다 무려 35000원...하지만 지금보다 어릴때는 휴대용이나 밥먹일때 시선 붙잡기에는 딱이었고 34개월인 지금도 끊임없이 저걸 끌고 다닌다. 씨디플레이어에 비해 자기가 원하는 노래를 맘대로 재생시킬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매력...물론...엄마는 좀 괴롭다. 

단점은
노래 전주가 짧고 매우 싸운드가 시끄러우며 1절만 수록되어있다. 

 

 영어동화 사줄때 아마 엄마들이 제일 먼저 사주는 책들 중 하나가 에릭 칼 시리즈가 아닐까 한다.

 

    

 

 

 

 

   

 

 

  

 

 

 

브라운 베어나 폴라베어는 노래도 흥겹고 그림도 강렬하고.. 

정민이는 아이때 에릭칼의 flash card를 사줘서 그런지 브라운 베어나 폴라베어는 반응이 그냥 그랬다.  

제일 좋아한 에릭칼은 애벌레책(CD는 별로였다...그냥 읽어주는 거라^^)과 스파이더 

벌레를 좋아하는 취향 탓일 것 같다. 시계가 달린 책은 하나쯤 있으면 시간을 익힐때 좋다.(이 책도 신세계에서 샀는데 가격이 괜찮다)   

폴라베어나 브라운 베어는 지문이 적기 때문에 
단순한 반복을 싫어하는 조금 큰 아이들은 별로일듯하고 

시각적인 것에 먼저 끌리는 어릴때 적합한 책. 



 배고픈 애벌레는 DVD로도  사줬는데 책보다 더 좋아한다.

 환상적인 색감도 그렇고 ^^ 다른 에피소드들도 괜찮았다. 

특히 마지막 에피소드!

 

 

 

  

TV를 그닥 즐기지 않아서 DVD는 몇 개없는데 메이지시리즈를 즐겨본다. 그래봤자 일주일에 한두번이긴 하지만....메이지는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로 메이지책은 늘 끼고 산다. 

그래서 한영구분없이 두루두루 섞여서 많이 가지고 있는데 친근한 캐릭터고 동물들도 많이 등장하고 에피소드들도 다양해서 괜찮다.

 작년 크리스마스선물로 받은 메이지^^ 

워낙 메이지를 좋아하는 아이라 메이지 책은 거의 다있는데 

이 세트는 가격도 저렴하고 

화면이 단순하면서도 섬세하다.(동작의 움직임을 표현한것이 예술이다. 단순화된 몸으로 저런 포인트까지 잡아낼 수 있을까 혼자 감탄...물론 아이는 그부분엔 관심이 없다 ㅎㅎ) 

메이지의 모든 책의 에피소드들이 애니메이션화되어있다고 보면 된다. 

나레이션 방식의 진행도 보기에 평안하다. 

다른 건 다 빼고 요즘 가장 많이 보는 건....이 책....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뒀다가 그 전에 들켜버린 책... 

구성은 테마별로 단어들을 일러스트와 함께 실었다. 

예를 들자면 

In the garden에 메이지가 화단에 물을 주고 bee, flower, slug, snail, vegitable patch...그런 단어들이 실려있다. 모르는 단어를 익히는 것도 재미있는지 혼자 매일 들여다 본다. 책을 가져와 똑같이 그려 달라하기도하고...관심가는 게 생기면 이 책에 있는지도 꼭 살펴보기도 한다. 아이 책장에 터줏대감인 책...

 

 다시 영어 동요료 넘어와서 이야기하자면...(옆으로 좀 샜다.)  

 

 영어 동요를 좋아하다보니 노부영 시리즈들도 꽤 사줬다. 

 


노부영에서 나온 'the wheels on the bus'과 'Down by the station'는 ..일러스트가 재미있고 구멍이 중간중간에 뚫려서 아이의 흥미를 끈다.  

워낙 유명한 노래들이라 굳이 책으로 사지 안아도 영어 동요를 접하다 보면 여기저기 많이 나온다.

자동차와 기차를 좋아하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꽤 좋아하는 책. wheels on the bus가 좀더 반응이 좋았었다.

 이 노래를 좋아하길래 책으로 된걸 사줬더니... 

이런 노래가 다르다. 

그리고 좀 처진다. 

남자 아이라 그런지 부드러운 드로잉 느낌의 일러스트보단 강렬한게 잘 먹히나보다.

  

 도서관에 희망도서로 신청해서 빌린책이다

호기심을 잡아끄는 플랩으로 된 책...(어릴때 이 작가의 다른 책을 읽어준 적이 있었는데 그때도 꽤 좋아했다.)

아이는 우주배행사가 뭔줄도 모르고 카우보이도 잘 모른다....그러지만 그림자를 펼치면 나오는 다른 모습들에 깔깔 웃으며 넘어간다...

  노래도 꽤 흥겹다...

 

이 외에도  최근에 사준것들 몇개 고르면

흥겨운 노래와  신기한 물고기들의 그림이 가늑한 

메이지의 작가의 책 

 

 

 

작가 특유의 일러스트가 독특하고

서정적인 음악이 잘 어울린다.

  

 

 

  워낙 유명한 씨리즈라 사봤는데 아직은 ^^ 

그래도 꽤 듣는다.

 다음엔 그린 햄앤 에그를 사볼까 생각중..

 

 

 

 

정민이에게 별 5개씨디를  추려보자면

노부영 시리즈들중 가장 대박은....이거....ㅎㅎ 

이책 싫어하는 아이는 좀 드물 듯한데. 

노래도 재미있고 

종이오리기 스타일로된 몬스터의 그림도 신기하다. 

 어렵지 않은 단어의 반복이 아이의 귀를 잡는 듯.

 

  

벌레라면 껌벅하는 녀석이라 

이 책 또한 좋아한다...물론 노래도 좋다. 

꿀벌, 무당벌레, 거미 등이 나오고 뒤에는 작은 차트가 있다...다리가 몇개인지 뭐 싸이즈가 어떤지 그런.... 

씨디랑 같이된 영어동화는 가격이 만만치 않다. 

그래서 실패하면 참 속이 쓰린데 노부영같은경우는 JYBOOKs출판사경우는  홈피서 미리듣기가 가능하다. 물론 아이의 취향을 고려하는게 첫번째이긴하지만....

 

 노부영이 많기는 하지만 문진 미디어의 책들도 좋다. 

특히  이 두개를 가장 좋아하는데

 

이 노래는 ......강추!! 

아~ 이 그림책...한글로 있는데 하며 안사는 사람이 많을 지도 모르지만....이건 노래가 예술이다.....뮤지컬처럼^^;;

  

   
너무 웃긴 giant squid의 이야기 

노래도 재미있다. 

문진의 CD는  가사리딩부분에서 노부영에 비해 억양이 강하게(약간 오버?)표현되어있다. 아이는 그래서 사실 더  좋아한다. 아~ 이 책은 하드커버라 좀 비싼데 안에 부록으로 목욕탕 타일이나 유리에 붙이는투명스티커가 붙어있다...아이는 폭 빠졌다....
온 집안에 붙여본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1등예감 2010-03-16 16: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정보 감사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