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박사의 초등영어 학습법>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하버드 박사의 초등영어 학습법 - 미국식 커리큘럼으로 배우는
정효경 지음 / 마리북스 / 200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대한민국 누구라도 영어에 욕심을 낸다. 더구나 아이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우리 아이가 영어를 정복할 수 있다면, 영어를 부담없이 말할 수 있는 수준에 이를 수 있다면 하는 생각을 다 가지고 있다. 그래서 학원으로 뱅글뱅글 도는 아이가 있고, 섣불리 영어유치원에 다녔다가 오히려 영어와 철천지 원수가 되는 경우도 있다.  

  이 책은 다른 영어책들과 달리 효과적인 학습법에 대한 이야기를 펼치기 전에 아이의 유형과 부모의 유형을 우선 점검할 것에 주의를 주고 있는 점이 좀 색다르다. 어떤 학습법이라도 역효과가 나면 들이대지 아니한 것만 못한 법이니 이것은 귀기울여 들을 만한 이야기다.  

   다음에는 어떤 영어 학습관련 서적에서나 할 법한 이야기들이 나온다. 기본적인 영어노출시간 확보, 매일 학습의 습관화, 학년별 능력별 커리귤럼의 다양화 등이다. 그 다음에는 '한국에서도 미국식 영어연수가 가능하다'라는 엄마표 영어를 어렵사리 하고 있는 부모들에게 귀가 번쩍 뜨일 내용이 이어지는데 왠만한 정성이 아니면 흉내낼 수 없다는 것은 짐작할 것이다.  

  가장 특색있는 부분은 아이의 '다중지능'을 파악하여 영어학습법에 적용하라는 내용이다. 논리수리지능형 아이, 언어지능형 아아, 대인관계지능형 아이, 공간지능형 등 총 7가지로 세분화하여 알려주고 있는데 각 유형별 아이에게 적용할 수 있는 팁들이 아주 구체적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시도해볼만한 것들이 많다.  

  마지막 장은 저자가 지금까지 주장한 자신의 이론을 적용한 사례를 미국식 커리귤럼의 내용과 함께 보여준다.  

  어떤 교육이던지 부모가 아이를 이해하고 정성을 쏟는다면 그래서 그 정성을 아이가 진심으로 받아들인다면 실패할리가 없을 것이다. 논의 벼는 '농부의 발자국 소리'에 자란다는 그래서 더 자주 논에 가보라는 이야기가 우리 아이들의 영어교육에도 교훈이 되지 않을 수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