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라운 99%를 만들어낸 1% 가치>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놀라운 99%를 만들어 낸 1% 가치 명진 어린이책 10
윤승일 지음, 심인섭 그림 / 명진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어린이 독자를 위한 자기계발서 분위기의 책을 나는 좋아하지 않는다. 충고와 설득이 다 보이는 어른들의 잔소리같은 책은 사실 재미있게 읽기가 힘들기 때문이다. 제목을 보고 재미없겠구나 생각하며 책을 들었는데 뜻밖에도 단숨에 읽고 말았다.
 
  자신의 단점을 긍정적으로 보는 눈이 생기면서 그것이 곧 성공의 열쇠로 작용한 옥수수박사의 이야기, 머나먼 유학길에서 자신의 꿈을 접고 돌아오기 전 마지막 도전으로 시작한 하루일과 지키기가 곧 노력의 결과를 보여주는 성공으로 드러나는 음악가이야기. 다들 재미있고 특별한 반전이 있는 휴먼드라마들이라서 흥미진진하다. 

   거창하고 새로운 계획이 아닌 생활 속의 작은 일들에 성의를 다할 때 큰 성공의 열매를 맺을 수 있다는, 알고보면 당연한 교훈이지만, 이야기의 등장인물들이 실재 인물들이라서 더욱 설득력있게 교훈을 숨기는데 성공한 것 같다. 
  작고 사소한 것들에도 언제나 성의를 다하기, 세상의 모든 것들에 긍정적인 관심 보내기, 자신의 꿈을 향한 꾸준하고도 긍정적인 생각들. 이 모든 것들에 대한 설득력있는 예들을 우리의 주변의 다양한 분야의 성공한 사람들의 실천사례를 들었기 때문에 아이들이 자신의 멘토로 삼아 본받을 만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재미있는 이야기 모음집으로도 손색이 없는 책이다. 자신의 꿈을 이루는 데에 필요한 여러 요소들을 담은 사소한 주변 이야기들을 이렇게 설득력있게 쓰기 힘들 것이다.  

  이야기와 함께 간단한 일러스트가 있어 이야기를 읽기 쉽게 해주며, 이야기 중간중간 그어져 있는 밑줄과 정리된 요점등이 있어서 이야기가 전달하고자 하는 요지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