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을 위한 피터 드러커>를 리뷰해주세요.
청소년을 위한 피터 드러커
이재규 지음 / 살림Friends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소년 시기의 하루와 중년의 하루는 그 중요성에 있어서 엄청난 차이가 있다고 한다. 청소년 시기는 자신의 인생을 준비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한 피터 드러커의 전기이자 간단한 사상록이다. 피터드러커의 인생을 자신의 사상을 통해 재해석하고 그 의의를 알아보는 것이다.  


  피터드러커의 인생을 따라가면서 놀란 것은 세상의 흐름을 보는 그의 예지력과 위기의 순간에 자신의 갈 길을 정하는 과감한 결단력이다. 그는 항상 세상의 현상들을 볼 때 그 저변에 있는 것을 꿰뚫어 봄으로서 앞으로 일어날 일을 유추했고, 자신의 자리에서 최선의 선택이 무엇인가를 알았던 것이다. 그러기에 95년의 인생이 어느 시기 하나 헛되이 보낸 적이 없는 것 같다.
  그의 어린 시절은 그가 살았던 사회의 분위기와 그에게 영향을 끼친 인물들에 대한 이야기들로 엮어진다. 그러나 어려서부터 그가 자신의 삶에 대해 진지하고 성실했음을 알 수 있다. 첫 직장을 갖게 되면서부터 그는 직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남은 시간을 책을 읽는데 보내며 여러 언어를 배우려고 노력한다. 스스로의 인생을 진지하게 경영하는 이런 자세는 청소년들이 나태해지고 싶은 순간에 자신을 다잡을 좋은 교훈이 될 것이다. 
  각 인생의 시기마다 그는 자신의 먼저 깨달은 바를 책으로 써서 사람들에게 알렸다. 사회, 경제, 경영, 기업 등 여러 영역에 걸쳐 그는 진지하게 생각하고 그 사상을 책으로 썼으며 그래서 세상이 좋아지기를 꿈꾸었다.
  세상을 변화시키는 데 밑거름이 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스스로의 인생을 설계하는 것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또한 각 장의 끝에 소개된 ‘피터 드러커의 사상’을 통해 피터드러커의 기본적인 사상들을 간단하게나마 맛볼 수 있다. 

  어렵게 느껴지지만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일러스트를 첨가했으며, 어려운 용어들은 따로 tip을 두어 설명하고 있어 이해가 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