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을 리뷰해주세요.
내 아이 영어 영재로 키우는 법
오승연 지음 / 경향미디어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가진 부모라면 자녀의 영어교육에 대한 책이라면 눈이 번쩍 뜨이게 마련이다. 이런 저런 영어 교육 노하우에 대한 책은 이미 많이 나와 있지만 또 새로운 책이 자꾸 나오는 것을 보면 뭔가 다른 노하우를 찾고 있는 것 같다.
  이 책은 ‘영어 영재’라는 단어를 제목에 써서 부모들의 기대감을 크게 한다. 아이에 대한 기대치를 너무 적게도 크게도 잡지 말 것을 경고하는 것에서 시작해서 꾸준한 관심과 기대를 보일 것을 전제로 하며 시작하고 있다.
  영어에 대해서 할 만한 이야기는 다했다. 아이의 적성과 지능에 맞춘 영어공부 방식 택하기,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는 환경 조성하기, 영어를 좋아하는 아이로 만들기 위한 몇 가지 전략들이 전문적인 용어로 다듬어지고 전문가의 이론을 인용한 부분이 눈에 띈다. 
  그러나 그 밖의 다른 내용들-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시간이니 슬럼프를 잘 이겨내고 꾸준히 노력할 것, 학원이 만능이라 생각하지 말고, 가정학습과 학교에서의 학습도 소홀히 하지 말 것! 영어공부는 외국에서라는 마인드를 바꿀 것! 등등은 영어교육에 관심있는 부모라면 비슷한 목적을 띤 책들에서 이미 한 번쯤 읽어봤을 법한 내용들이다. 좀 더 참신한 내용들이 있어야 했다.
  책 마지막에 기존의 엄마표 영어교육, 영어독서 관련 서적에서는 영어서적 목록이나 영어학습관련 사이트 주소가 나왔을 법한 대목에 TOSEL 예제가 나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