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사후에야 비로소 인정받고 존경받는 대작가 프란츠 카프카 같은 이는 되지 않겠습니다..
저는 살아 생전 왕성하게 전세계를 방랑 내지는 여행을 꾸준히 할 것이며..
싱싱하고 살아있는 세계인들과 교류하며 매순간 교감하며 여생을 살 것입니다..
누구처럼 퀴퀴하고 어둡고 좁디 좁은 골방에 처박혀서 예술혼을 불태우는 그런 이는 되지 않겠습니다.
가난을 경시하고 경멸하고 있습니다. 부와 번쩍반짝이는 것들을 매순간 열망하고 갈망하고 있습니다.
법정 스님이 설파하셨던 홀로 사는 즐거움이라는 금언도 사실 저와는 일맥상통 맞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저의 내면에 <<괴물>>처럼 꿈틀거리고 춤추고 있는 방랑벽 내지는 물욕은 누구도 당해내지 못할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나는 카프카 같은 대작가는 추호도 될 생각이 없습니다. 그리고 절대 카프카가 되지는 않습니다.
-
세계인의 도시,
세계의 중심,
금융의 도시,
영감이 샘솟고,
모든 사물사물에 염감이 넘쳐 흐른다는.
그야말고 에너지틱한. 뉴욕 (New York. NYC)의 거리를 활보하는 나를 상상하고 있다.
뉴욕의 가을은 얼마나 황홀하고 아름다울까? 벌써 설레이고 가슴이 뛰고 있디.
-
미친듯이 심플.
미친듯이 심플.
복잡다단하고 엉클어지고 복잡하고 난해한 것들. 이해하기 어려운 것들은 값어치가 없다.
간단하고 심플하고 단순하고 불과 2초 안에 판가름이 나는 그런 결과물들은 우리들은 목격해오고 있다.
지금까지 그런 과정들이 인정받았고 앞으로도 심플한 것들이 더 각광받고 대우받는 그런 시대는 계속될 것이다. 자명하다.
-
선행해서, 구조와 시스템을 이미 이해하고 숙지하고 있으면 상대방 내지는 고객의 행동패턴이 미리 예견된다.
구조와 시스템이 사람을 끌어당기고 밀어주는 바인 것이다.
먼저 구조와 시스템을 이해하고 나아가 공간을 지배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