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말 _


..현실은 성공하지 않았는데 성공한 척 하나?


..아직 연애도 하지 않고 있는데 연애 하는 척 하나?


..사업을 하지 않는데 사업을 하는 척 하나?


..속으로는 욕을 하면서 겉으로는 점잖은 척..예의범절을 차리나?


그냥 문득..내가 나를 심하게 오해하고 있지 않나는 생각이 들었다..


자수성가 한 유명한? 청년(사업가)이 증언했다..


게임으로 치자면 레벨이 100 점 만점 이라면 겨우 3 이면서..이제 막 시작한 비기너 beginner 이면서


다 성공한 척..쎈 척..하는 것은 아닐까?


그렇다면 역으로 성공의 정의는 무엇일까?


사람마다 얼굴이 다르듯이 사람마다 개성이 다르듯이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듯이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듯이


성공의 표준과 성공의 척도는 다 다를 것이다..


누구는 200억이 성공의 지표이고 혹자는 건강 부 가족 가난하고 약한 약자의 보살들에게 기부하는 삶을 성공의 바로미터 라고 정의하는 삶을 살 것이다


논리가 비약하지만..나는 성공을 오직 돈(머니의 뒤에 붙는 00000000 제로의 숫자로 잘못 오인 했다..지금부터 생각을 바꾼다 000000000)으로 환산하는 잘못된 습성이 있었다..


까서 말하면 세계 1위 부자 그리니까 백만장자는 아니고 억만장자 대열에 들어가는 것이 대성공 했다는 그런 허무맹랑한(?완전 택도 없는 몽상일까? 아니다..차차 내가 옳다는 증거들과 삶을 당신에게 증명 해나가겠다..내가 하겠다..나는 할 수 있다..나는 천재다..오늘도 운이 들어오고 있다..나는 된다..나는 된다..나는 된다..나는 최고가 되겠다.........) 삶을 꿈꾸었던 것이다..


감이 오시는가?


20년 전 티브이를 봤다..


거기서 말하면 누구나 아는 유명하고 연로한 연예인(가수) 이 한 분이 나오시고 곁에는 처음보는 낯선 교수님 한 분이 출연 하셨다..


그 프로그램은 미술과 클래식과 범위를 확장해서 전방위적인 예술에 대한 담론 및 대담을 진행하고 계셨다..


프로그램은 화기애애 하게 즐겁게 재미있게 진행 되고 있었다..그리고 프로그램 말미에 의미심장한 발언을 다소 비장하게 남기신다..


"" 그 사람의 실제 크기는 무얼까요 그 사람의 물리적이고 육체적인 즉 실제 사람 신장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그 사람의 실제 크기는 무엇일까요 한 번 곰곰이 생각해보세요 바로바로 그 사람이 현재 꿈꾸고 있는 꿈의 크기가 바로 그 사람의 실제 크기 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그 사람의 그릇 이라고도 할 수 있네요..그러니까 꿈을 크게 가지세요..그렇다고 꿈만 크게 꾼다고 해서 다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니까 꿈을 누구보다 크게 우주만큼 넒고 크게 꾸되 현실의 간극을 하루하루 줄여나가세요..그것이 또 하나의 정답 입니다 ""


그때의 메시지는 도끼 였다..나는 그때 섬뜩한 전율을 느낀다..그것이 나의 의미심장하고 대담한 첫 출발이었다고 보면 된다..


지금도 크게 변하지 않았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궁금하시죠?..계속 이어서.........)


따뜻한 온수로 경건하게 의식을 치르듯이 면도를 했다 누군가의 전지전능한 신들의 손길을 느꼈다 절로 힐링이 됐다 보호받고 있고 나는 뭐든지 될 것이고 하루 시작을 즐겁게 재미있게 그리고 비장하게 하루를 시작한다는 출사표 같은 달 뜬 감정들을 느꼈다 스토아 철학처럼 차가운 물에 샤워를 추가 하고 있다



1인1실=현재는 개인적인 사정상 나의 서재에서 자고먹고읽고놀고 한다 환경이 인간을 지배한다 지금은 서재가 jam 러시아워가 상당하다 이제는 책을 꽂을 공간조차 허락하지 않아 책들을 바닥에 쌓아가고있다 답답하다 앞으로 공간의 분리를 고민하고있다 중요 포인트는 침실을 어떤 물건을 쌓지않는다 쌓는 것이 정답이 아니라 제거하고 없애고 줄여나가는 것이 진짜다 서재는 차치하더라도 앞으로 셋팅 할 침실 만이라도 그 아무것도 허락하지 않는 달랑 침대 하나만 만족하는 그런 담백한 인생을 살고 있다



마이 마인드(my mind) 현재의 속사정 나의 잠재의식=인지할수있는 의식을 느끼고있다 지금 잠시 머물고 있는 공간이 비좁다 이것은 나와 맞지않은 공간이자 지금 이라고 빼도박도 못하게 생각했나보다 뒤집는다 현재의 공간은 충분히 차고 넘치고 분수에 맞다 알맞다 적당하고 앞으로 버리고채우고 채우고버린다



모든 선택과 결정은 퍼즐조각이다 당신이 실수했다고 생각하시나요 당신이 돌이킬 수 없는 선택을 했다고 생각하시나요 제가 보증 하건대 그것은 잘못된 판단 입니다 세상에 잘못된 선택과 결정은 없습니다 단호하게 확신 하십시오 설령 과거의 실패도 옳은 선택 입니다 종내에 퍼즐조각이 맞추듯이 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