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여행을 계획 중이시다 여행은 시작이 반이다 계획을 잡고 토론하고 여행사에 문의하고 준비물을 손수 챙기는 과정이 반 아니 반 이상을 차지한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편이다 아버지께선 여행날짜가 잡히는 순간부터 황홀경 기쁨에 차 계신다 보름 동안(혹은 한 달 여 동안) 여행 생각만으로 누구나 버티고 산다






자기계발 서적의 원톱 시크릿(the secret. 론다 번 지음. 밥 프록터의 위대한 발견=품절 절판 되었음 )을 오래전에 탐독했다 반신반의했다 r=vd 열렬하게 상상만하면 다 이루어진다고?격렬한 찬반토론이 충돌했다 yes!!! 무조건 믿고 따라해라 no!!! 믿지마라 사기꾼들이 약을 파는것 일 뿐이다 나는 전자에 속했다 여러 자기계발 서적들은 공통적으로 r=vvvd 을 한 목소리 으로 합창 하고 있었고 꿈 보다 비전!으로 대동 단결 하면 모든 것이 다 이루어 진다고 시장에 나온 자기 계발 서적은 한 목소리로 강조하고 있다는 공통점을 채굴(발견) 했기 때문이다






시크릿 탐독 완료 후 인생이 바뀌었다 좋은 습관적으로r=vvvd 를 탑재하고 행동으로 옮겼다 결과는?이루어진 꿈도 있고 안 이루어진 꿈도 있었다 그러나 가장 큰 문제는 누구나 하는 노력과 최선은 하지 않고 꿈과 비전만 천진난만하게 하늘만 바라보고 기도만 올렸다는 패착을 어제까지!저질렀었다 꿈 타령은 이제 어제까지만 기한이 만료 되었다






사람들은 이상하다 내가 고맙다 안녕하세요 수고가 많으십니다 라고 칭찬을 선물(give)하면 의심의 눈초리 나 정신나간 사람처럼 째려본다 주는 만큼 받는다고(take)한다 첫째 그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둘째 칭찬이 칭찬으로 복제 된다는 찰떡같은 믿음 셋째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하지 않은가






물욕 같은 욕심이 없어진다 올해 까지는 사고 싶은 것도 많았고 하고 싶은 것도 많았다 그런데 점점 시간을 들이고 곰곰이 모래시계를 들여다보면 욕심이 사라지고 없다 단순하게 생활을 압축시키고(단순하게!!! 담백하게!!!) 최대한 고민의 시간을 유예시키면 욕심이 증발하고 없다 이러다 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도 없어진다 무소유도 이제 요원한 경지가 아니다 이제는 저축만 하는 삶을 살고 있다 이제는 속세에서 하산해도 되겠다






내가 돈의 노예가 되는 게 아니라 돈을 나의 노예로 만드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