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러시아 문학의 고전,안나 카레니나와 카라마조프의 형제들을 반씩이나 읽었는데 도무지 기억이 안 난다.인간이란 망각의 짐승이구나.과연 망각이란 어떤 연유와 메커니즘으로 변형 및 발전되고 진짜 거부하고 부정할 수 없는 망각(기억 왜곡, 자아 분열,,)이란 무엇일까?로봇처럼 망각이 제어 혹은 조절되는 세상이 온다면 인간세상은 어떤 모습으로 변형 발전될까?글을 써보면 재미겠다~




$$$$$$$$$$$$$$$$$$$$$$$$$$$$




부끄럽게도 나의 뿌리,나의 역사도 모르면서 남의 나라 역사를 기웃거린다는게 가당키나한가?조정래 선생님의 역사소설 태백산맥 조차 완독하지 못했으면서 우리나라의 근원,뿌리에 대해서 아는 척 한다는게 가당키나한가?자기 자신의 진짜 뿌리를 알아야 그때부터 인간의 내면,속살,본질,본성이 보임



$$$$$$$$$$$$$$$$$$$$$$$$$$$$$$$$$$$$$$$$$$$$




못된 버릇이 있었다.아이스크림을 하루2개씩 꼭꼭 먹는다.그런데 너무 급하게 먹었다.30초도 안 걸렸다.베어물자마자 곧바로 씹고 식도 안으로 밀어넣기 바빴다.오늘 최대한 천천히 입안에서 녹여가며 맛을 음미했다.다른 맛이 났다.인생이 그렇지 않을까.급하게 인생의 참맛을 느끼지도 못 하고 넘기지?않고 살았지 않았을까? 인생의 멋과 참맛과 향 을 천천히 음미하면서 오롯이 찰나의 순간 깨어있고 살아있음에 감사하는 삶이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