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음식이나 제품들이 원조는 강하고 오래사랑받는데 그 아류작들은 잠시 반짝하고 사라지는가?첫째,인간의 입맛이나 취향이 그만큼 깊고 까다롭다는 증거이고.둘째,원조가 그만큼 표준을 잘 제시 했다는 증거이고.셋째,오랜동안 사랑받는데는 그만큼 첫 경험이 인간의 뇌에 강력하게 각인되어 뇌 구조의 변화에 강렬하게 각인 되어있다는 명징한 증거일지도 모른다



$$$$$$$$$$$$$$$$$$$$$$$$$$$$




메타인지=고해성사 하기 수치스럽지만 나로 말할 것 같으면 세상에서 제일 똑똑하다.제일 공부를 잘한다.제일 돈이 많다.제일 잘 났다.이런 수식어를 붙였던 것 같다.대착각이었다.지금부터 환생! 완생!하겠다.노력하겠다!최선을 다하겠다! W.J.를 이기겠다!해외 명문대로 꼴지. 꼴등. 꼴지.라도 입학하겠다!날 이기겠다!




$$$$$$$$$$$$$$$$$$$$$$$$$$$$




모두들 행복,건강,사랑,가족,성공,권력,학벌,돈을 최고의 덕목으로 꼽는다.나는 반기를 들고싶다.딴지를 걸고싶다.심심해서가 아니다.왜 우리들은 한쪽으로 기울어져서 편향적으로 행복,건강 등에만 집착하게 되었는가?이보다 더 중요하고 우리들이 잊고지내는 값진 가치가 있지않을까? 가치의 탐구!!!우리들은 살아있는 야심가 이면서 동시에 진지한 철학자여야 한다.





$$$$$$$$$$$$$$$$$$$$$$$$$$$$$$$$$$$$$$$




시간이 없다.시간이 턱없이 부족하다.나의 몸 한가운데 시한폭탄이 장착되었다.째깍째각 시침소리가 들리고있다.갈수록 초조해진다.옥 죄어온다.선택의폭이 줄어들고 나는 나날의 층위가 쌓일수록 작아진다.빈약한 경험치를 상상력과 믿음으로만 커버 할 수 있을까?꼭두새벽이 되면 자아수축이 아니라 자아폭발이 성난 짐승처럼 날 위협한다."#올바르게""#바르게" "#선하게"라는 중요한 단어가 빠졌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