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변화일기+불안, 불안심리가 나를 아프게 한 것이다.어제는 저녁 내내 불편하고 따가운 느낌이 지배적이었는데 꽤 괜찮은 나의 심리를 관통하는 지적 양서를 읽으니까 그 증세를 전혀 인지하지 못 할 정도로 완화되는 느낌을 받았다.불안이 일거에 사라지니 방광도 평화로이 잠잠해졌다.진짜 참나를 만나다





$$$$$$$$$$$$$$$$$$





사실 타인의 욕망.은 잘 보이는데 정작 나 자신의 현재 욕망은 감지하지 못했구나?왜 그럴까?그건 내가 합리화,변명,자아수축,에고 도피.에 어느새 중독 되었기 때문.그건 현실을 직시하지않고 자아를 방어하기 위한 방어기제 와 쉬운 길을 갈려는 본능이 한 몫 한 것임.찌질한 관성의 법칙에 어느새 길들여졌기 때문이다.나도 모르게 어느새 실체를 파악조차 못 하고 삐뚤어지고 왜곡으로 점철된 나의 에고,ego,에고이즘(egoism)를 제대로 간파하지 못 한 나의 무식과 무지 때문에 이렇게 살아가고 있었다. 오늘부터 지금부터 바꾸고 변화 하겠다!





$$$$$$$$$$$$$$$$$$$$$$$$$$$





자신있게 당당하게 남이 아닌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게끔!자기 기만,속임수,거짓말,방어기제 라고 1도 생각 못 했다.이 단어들을 목격하는 순간 나 스스로.에게 얼마나 무지한지..나는 날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그건 전형적인 대착각 이었으니.내면의 대화 내면의 울림 내면의 목소리에 더 귀 기울이자





$$$$$$$$$$$$$$$$$$$$$$$$$$$$$$$$$$$$$$$





완벽함!완벽해질려고 하지 않는 여유=60분 스톱워치를 눌렀다.그동안 나는 이시간에는 무조건 집중해야 돼.라는 강제로 주입식 강박을 가졌었다.그건 삐뚤어진 잘못된 강박관념이라는 사실을 발견했다.완벽함이란 애초에 존재조차 않는다.처음부터 완벽해지지 않을려는 욕망이 당신을 완벽함으로 인도할 것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