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가정에 불과하다


그런데 팩트 폭격을 하자면


통장의 잔고가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나의 현실이 더욱더 뚜렷하고 명확하게 보이는 이치이다


반대로 통장의 잔고가 어느 정도 어중간하게 (이 포인트가 중요하다) 쌓여 있으면


유유자적, 신선 놀음 하기에 똭!! 안성맞춤이다


그러니까 오해하시지 말 길 당부 드립니다


확신하지는 않지만 이것은 전적으로 저의 경우에 저의 행동 태세를 싸잡아서 일컫는 말 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통장의 잔고에만 목을 매다는 물질 만능주의 혹은 배금주의자는 아닙니다


그렇다고 점점 인생에서도 시간의 층위가 쌓일수록 보는 관점이나 가치관이 다양하게 스펙터클하게 바뀌듯이


인생에서도 절대적인 순위는 차츰 변화하기에 마련이다


20대 시절에는 책(책 사재기)이 우선 이었다


30대 에는 가족과 건강 그리고 저 쪼 아래 한 5위 쯤 돈, 물질이 자리잡고 있었다


현실은 경제 활동을 안 하면 할수록 


현실 인식 은 나몰라 나몰라 였다


그런데 통장의 잔고가 어느 순간 텅텅 비어 갈수록 그때부터 폭풍우 같은 셀프 질타와 셀프 현타 가 온다


제목에 부디 낚이시지 말 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


저의 깊이 있는 이유와 취지는 나보다 더 경제 활동에 뛰어든 가정 주부들 나아가 가정을 지키고 목숨을 걸고 사수해야 하는 기둥, 이 시대의 둘 도 없는 초상 아버지 들 어머니 들은 모두 다 거의 공감하고도 남을 것이다


이대로 비참하게 추운 곳에서 벌벌 사시나무 떨 듯 손가락만 빨다가 갈 것인가


아니면 조금 철 들고 정신 차려서 보란듯이 누구보다 더 보란듯이 보란듯이 삶의 풍요로움과 즐거움, 행복, 황홀경을 느끼며 살 것인가???의 기로에 우뚝 기립하고 서 있다
































$$$





변화일기×개인적인 사생활×tv는 안보고 살지만 tv를 켤때 tv홈쇼핑을 고정해둔다.특히 각종 먹을거리,음식 채널에서 눈을 못뗀다.나도 참 변했다.다른 것들은 날 부럽거나 유혹하지 못하는데 유독 음식,맛있는 산해진미들은 날 결박시킨다.먹는다는 행위는 배부른 돼지들만의 악행이아니라 최선의 방책


 


$$$$$$$$$





변화일기×당신의 부처님에게 재를 털고 하나님을 저격한다면!기본적으로 방아쇠를 당겨야 할 타킷은 당신들이 아니라 내 안의 부처 이고 하나님 이다.당신들은 모두 보통이며 틀렸으며 가난뱅이 라고 단정지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무조건 스마트 하고 옳다고만 울부짓었다.나의 뇌에게 방아쇠를!



$$$$$$$$$





변화일기×구정 설날 아침에 차례를 직접 집도하면서 깨달은바가 있었으니!내가 잘되고 잘나가기 위해서는 어찌됐든 내가 안정을 찾아야하고 내가 안심해야되고 내가 튼튼해야하고 내가 심신이 평화로운 상태여야지만 대의를 품고 업적을 구체적으로 쌓을수있구나.내가 우선 고요,안정되어야만 일이된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