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조건 글쟁이가 되겠다는 설정은 과감하게접는다. 사업가.발명가.과학자.가 되겠다.돈의 증식에만 몰두한 과거가 수치스럽고 부끄럽다.빌 게이츠 회장님의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참으로 많이 깨닫고 반성하고있다.책을 지금보다 더 봐야하고 더 운동하고 더 몸을쓰고 더 설계하고 더 상상바보






$$


사실,,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 회장님,,지금은 물론 현직 회장님에서 물러나 재단.를 운영하고 경영 하시지만..과거 마이크로소프트 회장님 자리에 있을 때,,나는 그분을 한참 오해 하고 있었다..나의 편향된 선입견 으로 그를 과감하게 난도질 하고 있었다.." 운이 좋았어~ 그냥 윈도우 이나 운영체제 OS 하나 뚝딱 발명!!!!!!!!해서 전세계에 컴퓨터 보급에 널리 공헌한 업적은 인정 받아 마땅 하다..그냥 저 분은 그저 천운이 좋았을 따름이다..저분은 무엇이든 경쟁이라는 관점이 아니라 독점..독점..독식..독식..해야 한다는 구체적인 메시지를 나에게 전달 하고 있다..나 또한 저분처럼 장구한 역사에서 석유의 제왕 록펠러가 되어야 한다..무엇을 선택해서 결정하고 몰입 해서 고민 해야 하는가?? 그런데 저만의 과거 일련의 종합적인 사고 과정은 철저하게 오류 이자 실패의 덫 이었습니다..그의 넷플릭스 다큐..인사이드 빌 게이츠..를 우연히(??) 그리고 어쩜 필연적으로 시청 하게 되는데..그분의 일상과 평소의 행동..을 처음으로 목격하게 됩니다..저는 그만 아연실색 해서 놀란 입을 다물지 못 하고 있습니다..수 만 가지 편린 들이 쓰나미 급으로 저의 가슴에 비수를 꽂고 있었습니다..철저한 오해 였어..철두철미한 마음의 오류 였어..그리고 가만히 티브이 모니터 에서 시선을 거두고 조용히 침묵 하면서 묵상 하기 시작했습니다..저는 너무나도 세파에 찌든 속인..속물..이 아닙니까?? 단호하게 말씀 드리자면 그리고 지금의 제 가슴 으로 그분을 평가 한다는 것이 어불성설 이지만..그분은 제가 평소에 누누이 강조해 마다 않는 선한 영향력..규모에 상관 없이 사업가로서의 윤리와 도덕 의식을 올바르게 탑재해서 자신의 사업가로서의 본분..자신만의 역할을 제대로 파악하고 있었습니다..그리고 혼자서 늘 여러 분야와 깊이를 따지지 않고 과학 서적..경영서..경제서적 등을 좋은 습관으로 독파 하시면서 꾸준히 연구하고 고민하는 모습들이 퍽이나 인상적이었습니다..저는 솔직히 과거 윈도우 하나 개발 해서 지금까지 번 돈으로 호위호식 하는 삐뚤어진 경영자의 모습을 상상 하곤 했었는데..그것은 너무나도 명명백백한 저의 생각의 오류..마음의 오류 였습니다..당신도 지금 빌 게이츠 회장님 에 대해서 오해하고 곡해 하시지는 않나요?? 지금 당장 다큐를 강추 합니다..그분의 따뜻한 인성..품격..사업가 로서의 올바른 롤 모델을 당신에게 깜짝 제안 해 줄 것 입니다..언제나 생각하고 고민하고 연구하고 혼자서 기꺼이 당연하게 모든 난해한 문제 들과 지구의 난제 들을 용감무쌍 하게 해결 하려는 불굴의 의지를 보면서 저를 참으로 오랜동안 인상 깊도록 되돌아 보고 있습니다.. 감히 강조하건대..저는 넷플릭스 다큐 인사이드 빌 게이츠!!!!!!!!를 보기 전과 보고 난 후 라고 감히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










































-





(다이어트 콜라.와 아이스크림)최선을 생각 해야 합니다.내리막 길이 있으면 오르막 길도 있는 법 이라는 잘못된 운명론 부터 버리세요.당신의 삶은 이미 이렇게 오래 전 부터 당신만의 인생이 아니였어요.당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전세계,전인류를 위해서 당신이 할수있는한 최고와 최선을 다해야 해요














































-





고민 주간.고민 월간.고민에 빠진다고 생각에 생각을 거듭해서 문제를 푼다고 모든 문제들이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단 수학문제 과학문제 같은 문제들은 문제에 절대 굴복하지 않겠다는 전투의지.로 생각,고민을 거듭하면 좋지만 정답이 없는 난해한 정답이 열려있는 주관식 철학적 문제는 종합적 사고







생각 주간.고민 주간.나는 TV를 평균 보다 많이 보는 편이었다.TV를 당장에 단칼에 끊기는 어려울 것이다.허나 그래도 지금보다 더 줄여나가겠다.휴식도 일 처럼 일도 휴식처럼.더 창의적이고 더 재미있는 세상이 눈 앞에서 펼쳐질 것이다.더 많이 보고 더 읽고 더 상상하고 더 연구하고 더 실험하고















































-





더 사실을 짚으면,난 하루 동안 1시간 2시간 동안 TV를 본다.그러니까 어제 내뱉은 말은 사실이 아니다.자기 전 한 두시간 정도 음소거 모드로 설정해서 영상만 본다.하루동안 고생한 나의 뇌와 몸에게 휴식과 여유를 부여한다.이마저도 사치가 아닐까?이 자투리 시간도 독하게 공부,활자에 과몰입 함








나는 아마도 사고가 편향적이지않을까?나의 평소 생각의 패턴은 고정적이지 않을까 의심부터 든다.일상의 굴레에 빠진것만같다.돈의 증식,보통사람,가족,인간들의 행동패턴 등.촉이 옵니까?빌 게이츠,워런 버핏 처럼 수학적이고 과학적 사고는 담을 쌓았다는 느낌이오십니까?뇌와 지능의 브레인스토밍!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