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착각 과 오류)나의 비젼과 꿈은 너무나도 분명하고 명확하다.하루에도 수만번 상상한다.이대목에서 착각의 함정과 오류의 늪에 결박 당하는 것만 같다.그러니까 오늘 하루 나의 비젼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나의 꿈을 위해 구체적으로 취할 수 있는 행동이 없다고 뇌가 잘못된 신호를 수신한다!






(착각과오류)내가 미련해서 그렇지 나만의 생생한 비젼을 위해서는 하루에도 열두가지 일을할수있다.공부를 해야하고 공부체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습관과운동을 병행해야한다.티브이를꺼야하고 스마트폰도쓸모없다.모두 생각하기 나름이다.근데 난할일이없다고 무기력을 뇌에 전달신호로 보냄






(착각과오류)성공 과 돈 명예가 아니다.깊게 파고들면 이런 덕목들은 오롯이 자기 자신을 위하기 보다는 타인 이나 상대방에게 인정,존경 받기 위한 결과물이다.자기 자신을 직접 설득 할 수 있어야만 한다.누구보다 자기 스스로가 납득해야한다.자기만족.자기 마음이 기꺼이 충만하고 날 이겨야 한다!







































-


$$


과민성 방광 증후군 이었다.


주지하다시피,,지금까지 내가 은유로 썼던(=고장난 수도꼭지=),,질병의 정확한 진단 명은 과민성 방광 증후군 이었다.


이 질병을 조심스럽게 앓은 건 꽤나 시간이 많이 흘렀다.


대략 7년 ~ 8년 정도 된 것 같다.


잔잔한 파도가 나의 몸에서 물결 치는 느낌을 매일매일 받았다.


소금기, 짠 내 나는 파도가 나의 몸에서 직접 파도치는 느낌 이었다.


통증은 최고의 통증이 100 이라고 치면 거의 5 정도 밖에 안 되는데 경미한 아픔, 통증 이었다. 가랑비에 옷 젖습니다..


안 가 본 병원이 없다. 한의원 까지 가서 침도 맞고 부항도 떴다. 


지금까지 들어간 돈 과 시간 과 에너지 과 노력 을 다 합치면 ........(이하 생략)


필이 꽂혀서 기대감 없이 youtube.com 에 이것저것 검색을 해봤다.


사전에 에상은 하고 있었는데,,막상 나의 질병의 구체적인 증상과 진단 병명을 목격하고 보니,,


화들짝!!!! 기쁨 보다는 왜 진작에 정보와 검색을 하지 않았냐고 볼 멘 내면의 목소리가 메아리 치고 있었다.


그리고 간단한 요가 동작 같은 과민성 방광 증후군 강화 운동을 따라서 하게 된다.


그런데 배꼽 아래 부분이 강력하게 쪼이는 느낌을 오롯이 느낄 수가 있는 것이 아닌가??


그리고 곧바로 통증의 완화가 찾아왔다. (2주~3주 동안 운동에 몰입 해보면 증상이 곧바로 나타난다고 자세히 친절히 설명하고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번민 한다.


" 아. 이제 한 숨 돌릴 수가 있구나!! 내가 그동안 염원하고 바라마지 않는 과정이 이런 것이었어.. "


감히 고백하건대,,이 통증과 파도 때문에 저는 하루하루 가 무기력 하고 우울 했나 봅니다.


밖으로 외출도 겁도 났습니다.


때마침 찾은 영상에서 의사 선생님이 친절하게 증언 하셨습니다.


" 이 증상은 뚜렷한 세균 감염 등 구체적인 증상이 안 나타난다. 그래서 정확한 원인을 측정 할 수 없다. 단지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당신의 뇌 회로. 뇌에서 회로가 삐뚤어지고 고장(착각과 오작동)나서 방광에 시시각각으로 잘못된 수신호를 보내기 때문에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 "


역시나 저의 잘 못 송 수신 되는 뇌 회로 뇌 신호들이 문제였습니다.


재차, 조금은 예상은 했지만 막상 의사 선생님과 독대 해서 밝혀낸 질병의 병명과 원인을 들어보니,,


내가 아팠구나. 그동안 많이 힘들었겠구나.라는 자기 연민, 자기 동정. 같은 감정이 들었습니다..


제 트위터 계정은 저의 매일매일 저만의 피트니스, 하루하루 운동량 을 기록으로 남깁니다.


그래서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이미 오래 전 부터 골반기저근 운동과 케겔 운동을 병행 해왔습니다..


그래서 눈에 띄는 성과 도 있었습니다..


거기에다가 어제 추가로 발견한 과민성 방광 증후군 강화 운동을 접목 시키겠습니다..


이것은 우연이 아니라고 생각 합니다..


이것도 하늘과 우주.가 그동안 고생 많았다. 그동안 수고 했다고 하시면서 하사 하신 저의 운과 복 과 귀인 이라고 받아들였습니다. 


당신에게 권유 합니다.


아프면,,미련하게 참지 마십시오,,오래동안 참다가 더 병이 커지고 고칠 수가 없을 지경 까지 악화 됩니다..


그러니까..조금이라도 몸에 이상이 있어서 불편 하면,,병원으로 달려가십시오..


그리고 사정상 그럴 시간과 여유 가 없으면,,인터넷 에서 정보를 꿀 팁을 검색하기 바랍니다..왜냐하면 당신이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아프면 곧장 전문가 즉,,의사 선생님에게 직접 질의하고 질문해야 하는 것 입니다..


당신은 잘 모르시겠지만,,인터넷은 이미 (공짜) 의학 지식 등으로 넘치면서 정보 공유 하는 세상 입니다..


무조건 당신의 위대한 건강과 무사안일 과 안녕 을 기원하고 바라마지 않습니다..



$$$$$$$$$$$$$$$$$$$$$$$$$$$$$


























-





지나버린 10년을 부정 하지마! 과거에 너는 비싼 수업료.를 지불하고 충실하게 살았어!모든 것이 너의 선택이었으니까 무한 책임감을 져야해!왜 안 했을까?왜 한 눈을 팔았을까?같은 회한.은 쓸모없는 반성이야.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사는거야!오늘을 사는게야!작은 목표.작은 성취감.작은 뿌듯함.보람
















































-


산책 을 하면서 내내 뇌까렸다..


" 왜?? Why?? 아이디어 가 떠오르지 않는거지?? 날 선 질문 은 줄곧 던지고 있는데..왜?? 답이 안 나올까?? "


지금은 당장 공개할 수 없지만..저는 오래전부터 하나의 화두에 몰입 해서 슬로우 씽킹 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는 미천한 생각만으로 떠오르지 않는다고 합니다..바로바로 생각의 함정이 상존 하기 때문있습죠..


신선하고 바로 쓸 만한 아이디어 를 도출 하기 위해서는 생각의 회로, 뇌 회로 에 대한 바른 이해가 선행 되어야 합니다..


뇌가 복잡하면(혼돈) 오히려 역효과 를 불러일으킵니다..


고난이도의 수학 문제 처럼 감히 일주일 정도 붙들어 싸매고 있어야 하는 어려우면 어려울 수록 좋은 과거 수학 경시대회 기출 문제 같은 문제에 과감하게 도전 하고 응전 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래야지 중간에 만나게 되는 덜 어려운 문제는 가볍게 풀리는 원리가 있다고 뇌 과학은 설명하고 있었습니다..


쉽게 말해서,,백 날 천 날 쉽고 만만한 문제 만 풀다가는 뇌도 진화 하지 못 합니다..


지금부터라도 과학 수학 경시대회 같은 기출 문제에 접근해보십시오..


그리고 고귀한 당신처럼 어려운 책..고난이도의 책 에도 과감하게 도전해보십시오..지금은 당장 쓸모가 없고 머리가 제때 안 돌아가 풀리지 않는 숙제 이지만,,뇌는 혼돈과 과정과 질서 를 무한 반복하면서 당신을 더 강하게 더더 단단하게 만들어 줄 것 입니다..


아이디어는 작고 사소한 설정 과 행동 과 좋은 습관 에서 출발 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