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침 댓바람부터 제대로 빡!치고있다,이곳은 대체 어디란 말인가?내가 있어야 할곳은 이곳이 아닌데 나는 왜 제자리걸음을 일삼고 있는가?당신은 이런 나의 모습을 목격하고 안심이 되고 다행이다라고 생각하겠지?나만 힘든게아니야,저자식도 고통스럽고 괴로워하고있으니까 참 다행이야!당신은틀렸다!









짜증이 최고치다!나는 당신을 비난하거나 힐난하지 않는다,,늘상 나를 까고 나와 논쟁한다,,오늘따라 이상하다,,오늘따라 생경한 나와 격렬하게 토론하고 논쟁하고 있다,왜?너는 감옥에 갇혀서 세상밖으로 탈출하지 않느냐?아무리 해도 납득이 납득이 가지않는다,너는 독하다고 생각했는데,흥칫뿡!바보









































































-






당신에게 지금은 공개할수없는 화두!가 있다.정말로 어려운 난제이면서 동시에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갈것같다.모두 다 나 하기 나름이다.생각하기 나름이고.마음먹기 나름이다.절대 하루아침에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그런데 풀기 어려울수록 나의 도전정신이 뿜뿜 작렬하고있다.메타 무의식이 발현!









$$$$$$$$$$$$$$$$$$$$$$$$$$$$


수학을 좋아했고,,수학에 재능이 있고,,수학에서 만점을 받았던 수능 영재들은 한결같이 한 목소리로 일갈 하고 있었다,,절대로 쉬운 문제만 풀지 마세요,,그리고 절대로 중간에 포기하고 뒷 면의 정답과 풀이과정을 단숨에 보지 마세요,,수학의 풀이 과정은 절대로 한 방향,,일방 통행이 아니예요,,쉬운 문제는 차치하더라도 어려운 문제 일수록 풀이 방향이나 풀이 과정이 몇 개씩 몇 가지치기 처럼 창조적으로 나올 수 있어요,,어려운 문제 일수록 도전 정신,,꼭 문제가 이기나 내가 이기나 하고 몇 날 몇 일 고민하고 또 숙고 하세요,,저는 꿈에서 수학 문제를 푼 적도 있어요,,그런 마음가짐과 태도로 수학 문제와 친구처럼 가족처럼 친해지세요 !!!!!!!! 그리고 수학에는 인생과 달리 정답이 있듯이,,정답을 맞추는 순간의 희열,,쾌감,,머리가 곤두서고 정답을 맞추었을 때의 짜릿함을 설정 하시고,,절대 과정 중간 중간 포기 하시지 마시고 끝까지 벼랑 끝까지 자신을 내몰아보세요,,수학을 푸는 과정,,어렵고 고난이도의 문제 일수록,,도전 정신을 존중하고 한 번 끝까지 싸워보세요~그래서 저는 일부러 어렵고 풀기 힘든 수학 경시대회,,,기출문제 등을 섭렵해서 풀어나갔어요,,,


화두,,,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쉬운 질문은 정중히 사양 합니다,,저도 수학 문제와 결과 궤를 같이하는 어렵고 시간과 품이 많이 들어가는 화두!! 하나를 끌어모아서 지금도 내내 브레인스토밍,,,하고 있습니다,,


겁 부터 납니다,,이것은 절대적으로 하루 아침에 풀리지 않는 숙제 입니다,,


단호하게 말씀 드립니다,,,


아닙니다,,,제가 잘 못 말씀 드렸습니다,,,,,,,,


이 질문은 저 하기 나름 입니다,,모든 것을 내려놓고,,지금 이 순간,,몰입 하거나,,산책 도중에 뉴턴의 만유 인력의 법칙,,을 발견 하듯이 깨달음이 찾아 올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질문을 놓치 않겠습니다,,,압박이거나 어렵고 고되도 상관 없습니다,,,


이 화두를 해결하는 순간만 상상하면 엔돌핀이 솟구치고 소름이 돋습니다,,,


그 어떤 것이 될 수도 있고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






































-






(fix you)나도함정에빠졌었다.나의 개인적인경험과 개념들이 가장 보편적이다라고 찰떡같이 믿어왔다.곰곰이 그들을 관찰하다보면 섬뜩하게깨닫는다.나의 경험과 견해들이 절대적인것이 아니며 보편적이지도않다.다만 그들은 가장 개인적이면서도 동시에 보편적이었다.나를 제거하고 그들을 표현해야함







$$$$$$$$$$


나는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몰랐었다,,조금 더 양파를 까자면,,,나는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몰랐고 (=메타 인지 무 발달,,),,오히려 나를 벼랑 끝으로 몰아가거나 나를 학대하고 나를 괴롭히는 것을 나쁜 습관 처럼,,무의식 적으로 일말의 죄의식,,죄책감도 못 느끼면서 일상을 영위하고 있었다,,,근데 최근에야 무슨 터닝 포인트가 생기고 부터는 나는 나에 대해서 더 진지하게 더 골똘하게 섬뜩한 자기반성,,,,,,,,자아성찰 하기 시작했고,,,내가 나를 아직도 잘 모르고 살았구나,,나는 나를 사랑하지 않고 살았구나,,,나는 나를 심지어 고문하고 학대하고 살았구나,,,라고 깨닫게 됩니다,,,그때부터 저는 그순간 진심으로 회환과 사죄,,,고해성사 하는 마음으로 하루하루 살아가게 됩니다,,,여기까지 오기까지 절대 쉬운 일은 아니었습니다,,,그래도 지금에서야 나의 본 모습과 나의 진짜 모습을 발견하고 부터는 좀 더 나를 지금보다 더 사랑하고 케어 하자고 굳세게 맹세하면서 나에게 투자 및 행동하고 있습니다,,,


$$$$$$$$$$$$$$$$$$$$$$$$$$$$$$$$$$$$$$$$$$$$$$$$$$

































-


아직도 종식,,되고 마감 되지 않고 있는 코로나,,,COVID - 19 사태의 한복판 에서 가장 먼저,,고3 수험생 들이 개학을 오늘 했다,,


만감이 교차 한다,,,그동안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했으며,,초조하고 스트레스가 많았을까??


누구는 오늘의 개학이 반가운 부류도 있을 것이고,,,또 어떤 부류는 두 팔 벌려 반갑지 않은 부류도 있을 것이다,,,


그렇지만 모두 다 공통 분모,,,는 잔잔한 긴장감 과 동시에 일말의 부푼 희망을 안고 각자의 고등학교로 등교 했을 것이다,,,


이 기사와 헤드라인 뉴스,,,는 전세계 적으로 시사하고 상징적인 의미에서 큰 의미를 부여 할 수 있다,,,오늘자 미국 CNN 뉴스 에서는 실시간으로 고3 수험생 들의 등교 소식을 기사로 만들어서 내보내고 있었다,,,


여러모로 보나 이것은 뜻,,,과 의미가 깊은 조치 임에 틀림없다,,,,


앞으로 코로나 사태가 어떤 식으로 진화 변형 발전 퇴보 할지는 누구도 예상 할수는 없지만,,그 중간에 인간이 사투하고 싸우면서 품게 되는 희망과 좌절 연대(감) 즉 인간을 인간답게 하나로 뭉치게 하는 인간만이 품을 수 있는 힘 희망 에너지 결속력 같은 것들을 생각하는 요즘이다,,,


당신의 안녕과 건강을 매순간 기원하고 염원해 마지 않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