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긴급하게 택배가 도착했다


정신줄을 놓고 있는데, 뜬금없이 초인종 벨소리가 요란하게 귓 청을 찢고 있었다


그저께 주문한 상품 이었다. 오늘 도착은 미리 예상은 하고 있었는데 이 시간에 택배 물품이 도착 할지는 꿈에도 몰랐다


우체국 택배원 이었다 


누워있었는데,,긴급하게 벨소리가 들리길래,,머리가 부시시,,옷차림은 꼬질꼬질 한 채로 그냥 되는대로 아무렇게 나가버렸다


체면, 부끄러웠지만,,어쩌겠나??


그런데 우체국 태백원이 첫 마디가 가관(표현이 쎈가??) 이었다


" 착불 입니다. 착불 입니다."


맙소사!!!!. 오호 통재라!!!!.


잠이 화들짝 깨고 말았다.


그저께로 거슬러 올라가서 분명 나는 택배비 포함 해서 계좌이체를 시켰는데, 그렇다고 찰떡같이 믿고 있었는데, 글쎄 그쪽에서 사전에 아무 안내나 주의사항 그러니까 택배비는 불포함 합니다 택배비는 착불로 보냅니다 라고 사전 안내가 있었다면 이렇게 황당해 하지 않았을 것이다.


곰곰이 생각 해보니 내 잘못도 지분 50 % 퍼센트는 있었다


택배비 포함 입니까?? 택배비 불 포함 입니까?? 라고 물어보지 못 한 내 잘 못도 반은 있었다


그냥 이 퐝당한 시츄에이션을 그냥 웃어 넘기도 그만이다


그런데 나의 지갑에서는 현금이 아예 없었다. 여기서 당신은 집중하고 주목할 필요가 있다


나의 잘 못 설정된 돈 개념, 돈 씀씀이가 문제이다


사람이 살다보면 무슨 일이 벌어질지 모를 일 아닌가?


사람이 살다보면 어떤 긴급사태 그리고 어떤 상황이 벌어져서 긴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때가 있지 않은가??


그런데 나는 그런 준비 나 사전 설정이 전혀 전무 했다는 소리이다


여기서 크게 깨달았다


지갑에 여유분의 현금을 들고 다니자,,지금 세대부터 동전과 현금이 사라지는 시대가 올 거라고 누구나 한 목소리로 예견하지만,,


다시 강조하지만 사람 일이란 1년 2년 도 아니고 1시간 10분 내외로 무슨 일이 닥칠지 누가 예측 할 수 있다는 소리인가??


그냥, 단지, 지금 당장 지갑에 현금을 채워 넣는다







































-




(설정)요즈음은 나는 이상한 행동,이상한 습관이 생겼다.쇼핑에 중독 되어가고있다.홈쇼핑 채널만 보고 짬이 나면 인터넷 쇼핑을 한다.스트레스가 풀리고 대단한 과업을 하는 기분이다.절대 충동구매는 안한다.단한번도 홈쇼핑에서 주문 결제 한적은없다.근데 홈쇼핑,인터넷으로 아이쇼핑만해도 기운up





$$$$$$$$


돈이 문제가 아니다. 지 자랑 같지만,,나는 한 가지 상품에 꽂히면 그생각만 12번 하루 12번은 이상 생각하는 것만 같다. 그냥 단순히 사고 싶은 욕구 때문에 살려는 건지? 아니면 진짜 현 시점에서 꼭 필요해서 사는건지? 지금 살려는 저 상품이 나의 보람과 가치를 업up 시켜주는 지 질문하고 또 질문한다. 요즈음은 데님, 청바지에 꽂혔다. 주구장창 데님 방송,,청바지 방송만 보고 있다. 오랜동안 한 곳에만 집중 몰입 연구 하다보니 데님 청바지 박사가 다 된 기분이다. 지금 당장 청바지 논문을 쓰라고 해도 쓸 수 있다,,데님 전문가 가 다 되었다. 내가 청바지 사업 해도 잘 할 것만 같은 기분 좋은 착각에도 빠진다. 고가의 제품도 여러 경로로 탐색하고 골똘히 연구 한다. " (날 선 질문) 저걸 지금 당장 사야해?? 저걸 당장 매입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저 상품을 가장 빠르게 매입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래서 그런지 나는 우울할 틈이 없다. 최근에 어디서 들은 문구이자 책이 있다. 내가 좋아하는 강준만 선생님이 신간을 출간하셨다. 제목만 봐도 크게 안심이 된다. 나의 쇼핑 중독을 합리화 할 수 있지 않은가?? 참으로 천만다행이다
















참고_죄송합니다. 이 책을 링크 건 이유는 참고사항이기 때문에 올렸습니다. 책 제목만 보고 연관지어서 생각한 점을 미리 공지 합니다. 그러니까 책 내용은 모릅니다. 책 내용은 참고하지 못 한 점 공지합니다. 책 내용은 완전 다른 방향이고 저자의 생각이나 쇼핑에 대한 관점은 직접 언급하지 못 한 점 다시 한 번 강조 합니다. 책 제목만 참고한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진짜 설정) 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공부 한다. 불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포기 한다.


(진짜 설정) 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공부 한다. 불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포기 한다.


(진짜 설정) 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공부 한다. 불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포기 한다.


(진짜 설정) 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공부 한다. 불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포기 한다.


(진짜 설정) 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공부 한다. 불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포기 한다.


(진짜 설정) 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공부 한다. 불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포기 한다.


(진짜 설정) 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공부 한다. 불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포기 한다.


(진짜 설정) 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공부 한다. 불합격 하는 자는 울면서 포기 한다.




















































-


원유 선물 가격이 첫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어제 우연히 뉴스를 시청 하는데,,기자가 자세히 상세히도 원유 선물 (가격)에 대해서 가르쳐 주는 것이 아닌가


처음 알았다


기름 가격이 어떻게 형성되고 팔리고 거래 되는지 처음으로 그 개념을 알게 되었다


주식 거래는 이미 오래 전 부터 하고 있어도,,


기름 값, 원유 선물 거래 에 대해서 왜 진작에 공부하지 못 했을까?? 라는 자괴감이 드는 거다


금, 은 거래, 옥수수, 원유, 등등 투자 할 곳은 차고 넘쳤다


경제 뉴스,,다시 한 번 집중 탐구해야 할 시기이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