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돈 씀씀이가 고약하다.


아직 돈에 대해서는 어린이 수준에 머물고 있다.


아직은 우리들이 너무도 좋아하고 편애하는 돈에 대한 그리고 경제 관념이 어린이 초딩 2~3 학년 수준에 머물고 있다.


일전에 밝힌 바 있듯이, 나는 돈 씀씀이가 참으로 일관적이지도 못 하고 답답하게 일 차선 일방 통행인 것만 같았다.


이것저것 물욕은 없는데, 오로지 사고 싶은 꼭 필요한 쇼핑 품목이 있으면 한참을 생각한다. 어떤 아이템은 거의 1년 이상 생각하고 또 고민한다. 이제는 그런 고민의 순간이 뵨태 처럼 변태 처럼 즐겁다는 생각마저 가지게 되었다. 고르고 골라서 장바구니에 넣고 그것을 초 미세 현미경으로 들여다 보면서 희열, 쾌감 같은 것을 느끼는 편이다. ((나는 여러모로 보나 뵨태, 변태 임에 틀림없다.))


오늘 통장 잔고를 확인 해보았는데, 글쎄 말문이 막혀 버렸다. 탄식이 절로 나왔다. 이 대목은 어디까지나 사생활 프라이버시 이기 때문에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여러분의 풍부한 상상력으로 지금부터 무궁무진한 상상의 나래를 펼치시기 바랍니다....


사실, 나는 어렸을 때 부터 가족으로 부터 특히나 부모님으로 부터 경제관념, 돈이라는 신성한 수단 나아가 영험한 도구 에 대해서 그 어떤 교육과 가르침도 받은 적이 없다. 꼴랑 용돈을 주고 받는 정도로 나의 경제는 일자무식 깡통을 차기에 충분한 수준으로 고착화 되어 있었다. 


머리가 여물고 나이를 먹을 갈수록 나는 나의 경제관념 돈 개념에 대해서 깊이 생각했다.


그리고 어느날 경제 관력 서적에서 이런 대목을 만났다. " 당신의 경제관념은 어렸을 때 부터 알게 모르게 무의식적으로 부모님 에게서 교육받고 가르침을 받는다. 그리고 교육 현장에서도 거의 경제관념, 돈 개념에 대해서도 거의 가르쳐 주지 않는다. 지금 잠시 할 일을 멈추고 당신의 통장 잔고를 살펴봐라. 그리고 현재 당신의 경제관념과 돈 개념에 대해서 반성해봐라. 가장 정확한 결론은 당신이 거의 부모님 에서 부터 어렸을 때 부터 보고 배우고 의식이든 무의식 이든 돈 개념이 주입되어서 교육 받아 왔다는 사실이다. "


저는 이 대목을 보고 그순간 두 무릎을 탁 하고 쳤습니다.


다시 밝히지만, 저는 그때 오고가는 기브 앤 테이크 정도의 거의 미천하기 짝이 없는 돈 관념만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닙니까?


그때 얻은 교훈을 거울 삼아 저는 완전 다르게 생활을 180 도 바꾸었습니다.


1. 통장 을 4개로 쪼개고. 각각의 통장 마다 고유의 이름과 기능을 부여했습니다.


2. 그날부로 적금을 붓기 시작했습니다.


3. 은행으로 눈썹 콧털 날리게 달려가서 주식 계좌를 개설해서 주식 투자. 주식 가치 투자 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4. 그리고 매일매일 경제 뉴스를 검색 하면서 읽고, TV 는 경제 채널에 고정해서 틈 날 때마다 경제뉴스를 챙겨 보고 있습니다. 


5. 투자 일기를 쓰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주식을 매수 매도 매매거래 할 때 마다 그날의 모든 과정과 느낀 점 교훈 등을 간략하게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것은 저만의 꿀팁 인데 정말 이것만은 추천해주고싶은 저만의 경제 습관 입니다. 기록이 기억을 이긴다는 금언이 있습니다. 정말 이것은 매일매일 쓰는 일기 보다 더 유용하고 쓸 데가 많습니다. 적극 추천 합니다. 당신도 따라 해보세요.


6. 그리고 수시로 여기 알라딘 서점 뿐만 아니라 여러 온라인 오프라인 서점에서 경제 경영 서적을 탐구하기 시작했습니다. 가끔 우연히라도 마주치게 되는 새로운 관점의 경제 경영 서적을 만나게 되면 저는 환장하도록 미쳐 미쳐 버립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에서야 통장의 잔고를 확인 해보니, 그만 오바이트 구토가 나올 지경 까지 갔습니다.


" 대체 뭐가 문제지? 대체 내가 무엇을 잘 못 한거지? 나의 보람과 가치는 어디 간 거지? 나는 돈이라는 올가미에 포박 당한 것이나 다름 없는 것 아닌가? "


(중략)
















































-






















(밑줄긋기) p. 127 ~




아웃사이더




변연계 조절을 위해 모든 나이의 사회적 동물들은 상호 의존에 의지해야 한다.


그러나 어린 동물들은 특별한 도움을 필요로 한다.


그들의 신경계는 미성숙할 뿐 아니라 성장하고 변화하기 때문이다.


변연계 조절이 지시하는 생리적 과정들 중의 하나는 뇌 자체의 발달이다.


그것은 애착이 아이 마음의 궁극적인 성격을 결정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정상적인 뇌의 발달에 있어 변연계의 접촉이 중요하다는 사실은, 그러한 접촉이 없을 때 초래되는 황폐한 결과를 통해 적나라하게 입증된다.


인간의 유아에게 음식과 의복을 제공하지만 정서적 접촉을 단절시키면 그 아기는 죽는다.


그러나 새끼 원숭이들은 그러한 결핍 상태에서 인간 유아보다 더 강하다.


원숭이들은 어미의 양육 없이 생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들의 신경계는 영구적으로 불구가 된다.











































-




(인간의 심리)거절이 무조건 싫음,이나 진심이 아님을 간파해야한다.인간은 기본적으로 새로움 이나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타고난다고한다.그것은 과학적으로 뇌가 뇌과학에서 증명하고있다.인간의 본능은 처음인 것,아직 많이 보지 못해 정보가 부족한것에대한 두려움이 있다.설득하기위해서는익숙함























































-


긴급 공지 합니다. 


홈페이지 작업에 들어갔습니다.


빠르면 내일,, 늦어도 다음 주 안에 홈페이지 작업이 마무리 지을 예정 입니다.


큰 그림만 그려져 있지 그리고 간단한 개요, 요약 수준 입니다.


저의 홈페이지에 어떤 구체적인 기능을 부여하고 어떤 방향으로 설정 해야 되는지는 아직도 고민 중에 있습니다.


그래도 결정된 사항은 여기에 지금 공개 하겠습니다.


우선, 1. 사진 photo photography 에 대해서 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설정하고 구현 할 예정 입니다. 판매 유통 제작 컨설팅 기능을 집적 시킬 예정 입니다. 관심 있으시면 저의 홈페이지로 바로바로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사진 사진찍기에 신선한 아이디어 있으시면 귀뜸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아십니까? 소정의 선물이나 금전적인 보상이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2. 저의 글 쓰기, 글에 대한 총체적인 기능 도 저의 홈페이지 으로 무게 중심이 옮겨 갈 예정 입니다.


그리고


3. 커뮤니티 도 설정 할 예정 입니다. 그곳이 바로 현실에서 쓰이는 사랑방 내지는 토론방 으로 쓰일 예정 입니다. 주제와 카테고리는 아직 미정 입니다. 차차 그때그때 정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마도 절대 당신에게 해꼬지 하거나 해를 손해 보는 장사가 아님은 분명하기 때문에 저의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회원가입을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VIP 고객으로 우대 해주면서 쏠쏠한 정보 도 공유 하고 당신의 가치를 최고의 단계 인 정상으로 모시겠습니다 


그리고


4. 언어 교환 하는 기능도 설정 할 예정 입니다.


지금 오프라인 에서 성행 중인 랭귀지 익스체인지 언어교환 Language Exchange cafe 기능을 온라인 에서 구현 할 예정 입니다. skype 같은 화상회의. 화상전화로 하는 영어 교환 기능을 만들어서 구동할 예정 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관심 있으시면 저의 홈페이지 방문하셔서 회원가입 하시기 바랍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