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야구로 대입해서 묘사 하자면,


나는 무수히도 많은 타석 수에서, 단 한 번 삼진을 당했을 뿐이다.


물론 그 시츄에이션이 무사 만루 찬스에서 홈런 한 방이면 인생역전 하는 그야말로 절체절명의 찬스이자 기회의 장이었음에 틀림없다.


근데 나는 단지 찬스와 기회를 살리지 못 하고 무력하게 무기력하게 굴욕적인 삼진을 당했다는 시츄에이션 이다.


안타라도 치면 2점이 들어온다. 홈런 한 방이면 단숨에 경기의 승패는 우리팀 쪽으로 기울어진다.


그런데 보기 좋게 맥없이 삼진을 당하고 만 것이다.


나는 고개를 들 수 없었다.


부끄럽고 수치스러워서 차마 고개를 들 수 없었다.


타석에서 삼진을 당하는 순간 나는 세상의 종말이나 인생이 끝이라도 난 것 처럼 좌절 하고 만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굴욕적인 삼진도 어쩔 수 없는 과거가 되고 말았다. 


불가항력적이다. 


내가 미친듯이 몸부림 치고 발악을 한다고 해서 내가 천금같은 찬스에서 기회를 살리지 못 하고 삼진을 당한 것은 돌이킬 수도,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결과를 바꿀 수도 없다.


내가 요즈음 프로야구를 보면서 부쩍 꽂혀있는 편린 들이다.


" 맞아!! 너는 겨우 찬스에서 삼진(실패)를 당한 것 뿐이야. 그런데 너는 아직도 20년 전의 찬스에서 삼진(실패)을 당하고 그 삼진의 속박에서 아직도 미련하게 벗어나지 못 하고 있다고 봐도 무방해. 야구의 규칙이나 야구의 특징이 무엇이냐. 삼진을 당했다고 해서 세상이 끝났냐? 고작 20년 이라는 긴긴 세월동안 그때의 삼진에 벗어나지 못 해서 대롱대롱 매달린 격이나 다름이 없잖아. 야구의 속설이 있어. 야구는 아무리 뛰어난 타자 라도 4할 차치하더라도 3할을 치는 타자가 인정받는 시스템이야. 그러니까 10번을 타석에 서면 7번은 삼진이나 범타 1루를 밟지 못 하고 아웃되는 게임이야. 10번 나와서 3번만 출루해도 훌륭하다.고 너는 야구에서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는거야. 굳이 예를 들자면 얼마전 은퇴한 삼성 라이온즈의 이승엽 선수가 있잖아. 이승엽 선수도 어땠어? 자신의 역대 커리어 하이 홈런을 500개 이상 치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굴욕적인 삼진과 범타. 아웃을 당했는지 말이야. 인생이라는 게임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너가 철인이나 만화에만 나올 법한 초싸이언이 아닌 이상 매일매일 하루하루 무조건 성공만 성공하는 하루는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워. 무조건 성공. 성공만 부르짓는 다고 해서 과연 그삶이 성공으로만 귀결 될 수 있을까? 여기서 유명한 금언이 있잖아.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결과 보다는 과정에 오직 집중하고 몰입하다보면 결과는 알아서 저절로 따라 오기 마련이라는 논리야. 이제 이해가 가? 이제는 납득이 서? " 


일전에 밝히다시피, 나는 20년 전의 숫자 3의 딜레마. 숫자 3의 속박에서 자유롭지 못 했습니다.


가끔 몸이 아플 때, 저는 강박적으로 자폐아적으로 숫자 3을 떠올리면서 괴로워하고 또 좌절하곤 했습니다.


근데 요즈음 야구를 보면서 이런 깨달음이 찾아왔습니다.


"그래 너는 단지 찬스에서 삼진을 당했을 뿐이야. 그이상의 의미도 그 이하의 의미도 없어. 무수히도 많은 홈런타자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삼진(실패)도 그에 걸맞게 당해봐야 나중에 대형홈런 타자로 성장 할 수 있는거야. 그러니까 너는 이제부터 20년 전의 숫자 3의 딜레마(삼진.실패.)에서 벗어나야만 해. 이제부터 20년 전의 숫자 3의 딜레마를 내려놓고 지금 바로 눈 앞에 다가오는 다른 타석(다른 기회 // 다른 타이밍 //) 에 주시하고 에너지를 집중시켜야 한다는거야.



























-


이것은 구라가 아니다. 


이것은 백퍼 사실이다.


나는 현재의 울 어무이와 텔레파시. 텔레파시.가 너무도 잘 통한다.


울 어무이와 마주 보고 무슨 얘기라도 할라치만 생각이 너무도 강력한 10000 볼트 스파크처럼 전기가 너무도 잘 통한다.


처음에는 별로 인지하지 못 했는데, 차츰 경험치가 쌓이다보니, 처음에는 좋았는데,때론 너무도 섬뜩하다. 솔직히 무섭다. 


메뉴를 고를 때도. 대화 할 때도. 전화 통화를 할 때도. 무슨 주제로 토론을 하게 되더라도 말이다.


그래서 종종 천생연분. 천생연분. 이라는 개념을 생각하게 된다.


아직 결혼하지 못 해서 자세한 내막은 모르겠지만, 둘러둘러 풍문으로 들어서는, 세상에 진짜 자신만의 짚신의 짝이 있다는 사실이다. 영원한 반쪽이 진짜 존재한다는 것이다.


조금 논리를 비약하자면, 지금도 우리 인간계에서 연애나 결혼은 실시간으로 방영되고 있다. (가을은 바야흐로 짝짓기 하기 좋은 계절!!)


근데 그 커플들이 과연 천생연분, 완전 천생연분일 확률은 과연 몇 퍼센트라고 산출 할 수 있다는 말인가?


나는 하늘만이 점지하시는 천생연분을 만나게 될 확률을 거의 낮게 보는 편이다.


천생연분의 특징은 과연 무엇인가?(여기서 논 할 흐름이 아닙니다. 차츰 곧 여기에 대한 썰을 풀겠습니다. 기대 만땅구 해주십시오. )


천생연분은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완전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텔레파시도 통하는 경우가 다반사다. 그리고 언쟁이나 싸움, 다툼이 전혀 없다. 그들은 사랑하기도 바쁘다. 날을 세워서 미워할 시간과 에너지 마저 아깝다. 같이 그어떤 시간을 보내도 눈에 꿀이 뚝뚝 떨어진다. 작은 다틈이 발생할려고 해도 사전에 차단되고 만다.


극단적으로 지금도 결혼하는 무수히도 많은 커플들 부부들은 천생연분이 아니기 때문에 결국에 사소한 것. 꼬투리 하나에 합의나 이해, (가장 어려운) 공감을 맞이하지 못 하고 결국에 극단적으로 이혼을 하게 되는 것이다.


현재에 비일비재로 지금도 가정법원을 들락날락 거리는 부부들을 바라보고 있으면 응당 천생연분. 천생연분이라는 확률과 개념에 대해서 생각하게 된다.
































-


명상, 참선, 이 60일 프로젝트를 비로소 수행하고 보니, 이제의 본 궤도, 정상 궤도,에 접어든 느낌이 지배적이다.


오늘도 어김없이 가부좌를 틀고 모든 불을 다 끄고 자세를 잡고보니 너무도 자연스럽고 당연한 일처럼 여겨졌다.


특히 오늘은 자세가 거의 완벽해서 모든 잡녑과 망상에서 자유로웠다.


매일 35분 도 마치 6분 처럼 느껴졌다.


유투브에서 본 영상이 틀린 말이 아니다.


하루하루 빠짐없이 진지하게 명상에 임하면서 그 과정과 결과지, 느낌을 들을 적는 명상일지를 소홀히 하지 않으니, 뭔가 대단한 에베레스트 산 정상을 정복(?)을 한 느낌이랄까?


나는 오늘도 뉴욕(New York) 에서 요가 수련 센터. 요가원에서 요가를 하는 꿈을 꾼다. 뉴욕을 경험한 자 들은 이구동성으로 증언한다. 뉴욕에 가면 여기저기 요가매트를 둘러메고 요가 수련 센터로 향하는 뉴요커들을 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다고 한다. 어차피 뉴욕에서 살 건데, 멀지 않는 미래에 뉴욕에서 살고 있으면서 요가에 빠져사는 모습은 나를 위해서나 타인을 위해서나 필수적이고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과정이 아닐까? 생각한다.


아직도 내가 요가 수련원에서 요가 할 때를 잊지 못 한다.


1시간 가량, 요가에만 흠뻑 빠져서 요가만 하고 나면 흥건하게 온 몸으로 샤워 한 것 마냥 땀으로 젖어있는 모습이 너무나도 좋고 사랑스럽기 까지 했다. 


요가 (Yoga)도 명상 (Meditation)도 오직 모를 뿐!!!! 오직 할 뿐!!!! 
























-


아직 전신, 건강검진, 을 받은 적이 없다.


위 와 대장 내시경 검사는 한 8년 전에 받은 것이 고작이다.


총체적인, 종합 건강검진을 받아야 할 지 않을까? 하는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비용이 문제가 아니라 무탈하게 건강한 것이 전부다.


그리고 나는 필수 보험을 실비 보험을 들지 않고 있다.


만약. 만약을 생각하면 지금부터라도 보험부터 드는 게 가장 중요한 문제가 아닐까? 


건강은 한방에 훅 하고 간다!!


막상 건강 문제가 닥치면 사고라도 날라치면 사고 후 수습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지금부터라도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방지턱, 을 공고히 해야 한다.


사전에 준비한다고 해서 나쁠 것 없다. 


오히려 미리 사건과 사고를 예견해서 미연에 방지한다면 돈도 적게 들고 시간도 덜 드는 등 이점이 만나게 된다.


몸 전체, 주기적으로 정기적으로 종합 검진 검사 부터 받을 예정이다.


당신은 어떻게 건강 검진을 받았나요? 또 다른 종합 건강 검진 에 대한 꿀팁 이나 정보 있으면 우리 같이 공유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