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줄 긋기. 밑줄 긋기.)

 

그리고 나는 스토아주의자가 되었다. 중에서.

 

 

 

 

3장.

 

어떤 일은 우리의 능력 안에 있고 어떤 일은 그렇지 않다.

 

 

우리는 우리의 능력 안에 있는 것들 가운데서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자연이 주는 대로 받아들이세요.

 

_에픽테토스, <담화록>, I . 1

 

 

 

(중략)

 

신이시여, 내가 바꿀 수 없는 것들을 받아들이는 평온과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바꿀 수 있는 용기와

 

그 차이를 알 수 있는 지혜를 제게 허락하소서.

 

 

 

 

 

 

 

 

 

 

 

 

 

 

 

 

 

 

 

 

 

 

 

 

 

 

 

 

 

 

 

 

 

 

 

 

 

 

 

 

 

 

 

 

 

 

 

 

 

 

 

 

 

 

 

-

 

아주 가끔. 아주 가끔. (그 빈도수는 아주 일천하고 미약하나)

 

자살 충동. 자살 충동.을 더러 느낄 때가 있다.

 

그럴때마다 참으로 내가 무섭고 겁시. 겁이 많이 난다.

 

이런 증상이 생긴 건. 대략 10년 전 쯤으로 역산 할 수 있다.

 

대략 혼자 있을 때. 그런 증상이 생기는 것만 같다.

 

복잡한 원인이나 진짜 이유가 무엇일지 탐구하거나 일부러 복잡하게 생각하지 않을려고 노력한다.

 

그때에는 최대한 나를 수용할려고 노력하고 내려놓음. 내려놓음.이라는 덕목을 실천. 수행 할려고 노력한다.

 

여기에도 고착화 된 패턴이 있다.

 

자기암시. 관찰. 직시. 설정. 이라는 단계를 아주 세심하게 성심성의껏 준수한다.

 

" 별로 흔들리거나 별로 신경 쓸 필요 없어 그냥 당연한거야 어쩌면 이거슨 신과 우주가 선물하신 은총일 수 있어 절대로 이것을 부끄러워하거나 수치스럽다고 생각하지 마  이것은 틀린 게 아니라 그냥 조금 타인과 다를 뿐이야 이마저도 지나가고 있어 그리고 구체적인 장면 장면이 떠오르지 않잖아 그리고 씩씩하게 잘 관리하고 있잖아 아무리 생각하도 이미지가 떠오르지 않아 죽는다는 내가 나의 목숨을 끊는다는 설정이 도무지 구체적인 이미지로 생성되질 않아 나는 삶을 너무나도 사랑하는 놈이고 사람을 너무나도 미치도록 미치도록 사랑한다 이거야 그러니까 안심해 지금까지도 잘 헤쳐왔고 지금도 충분 할 만큼 씩씩해 그러니까 너무나도 신경쓰지 말고 괘념치 마 너는 결국에 울 공주마마님의 보살핌과 돌봄 곁에서 평화롭고 은혜스러운 자연사를 하게 될 것이야. "

 

당신도 죽음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세요? 죽음이 부끄러운 것이 절대 아닙니다. 극단만 치우치지 않는다면 죽음에 대해서 고찰하는 것도 신선한 자기 발견이고 자기 반성 자아 성찰 의 계기 가 됨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

 

나는 개똥철학 이라고 굳게 믿어왔다.

 

근데 여기저기서 철학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

 

최근에 들어서 여러 철학 서적. 철학 저서.들을 믿으면서 불게 된 나의 작지만 확고한 변화의 바람이다.

 

나는 참으로 멍청하게도 철학(이성) 보다 여자의 건강한 허벅지. 건강한 각선미 (쾌락)을 우선시 했다.

 

근데 그에 대한 나의 고착화 된 가치관 과 개념을 과감하게 전복시키고 있다.

 

철학에 대해서 깊이 고찰하고 있다..

 

가끔 고대 그리스 로마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가고 있다.

 

참으로 반갑고 신선화 변화 놀음 이다.

 

 

 

 

 

 

 

 

 

 

 

 

 

 

 

 

 

 

 

 

 

 

 

 

 

 

 

 

 

-

 

남성 호르몬, 테스테스테론 호르몬 만 잘 분비가 되어도 삶이 월등하게 풍부해지고 윤택해짐을 느끼고 있다.

 

세르토닌 세르토닌 하기 이전에 이 남성 호르몬 부터 분비가 잘 되게끔 몸과 마음을 관리해야 함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그리고 생장 호르몬. HGH 호르몬. 도 내 몸 에서 절실하게 필요함을 느끼고 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의학 서적.의학 서적.을 독파 할 생각 마음가짐 부터 먹게 되었다.

 

근데 어디서부터 무엇을 건드려야 할 지 고민이 깊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