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푸르른 5월. 어린이 날.이 되면 나는 스스로 자학의 늪에 빠지게 된다.
핵(내용. 요지.)는 이거다.
" 내가 일찍 결혼 했다면, 벌써 내 자식이 초등학교 들어가 있을 것이다. 나는 보통의 아비가 되어서 벌써 초등학생이 되어 있을 자식의 재롱으로 하루하루 살아갈 것이다. 근데 왜? 나는 왜? 지금 이러고 있나? "
사실 몇 년 전 부터 어린이들. 어린이들.을 보는 관점이 서서히 변화. 변형. 발전 하고 있다.
특히나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쪼꼬미. 이삐. 나은이. 나은이.를 바라보는 애틋한 심정은 절절하다 못해 아프고 또 아프다.
처음에는 좋다가 점점 싫어진다.
마음 한 구석에 부모님에 대한 불효막심. 불효자는 지금도 웁니다. 불효 하고 있다는 처절한 아픔을 곱씹고 있다.
그리고 뭐 나중에 앞으로 효도하면 되지. 앞으로 잘 하면 되지 라고 스스로 다독이고 격려한다.
어서서 나도 어린이날을 어린이날 답게 보내고 싶다.
그럼에도 기원하는 바다.
모든 이세상의 어린이들이 너답게 너스럽게 너스러운 존재로 꽃 피웠으면 하고 바라마지 않습니다....그리고 당당하게 이시대의 주인공. 주연.이 되었으면 하고 바란다....
-
스타트 업. 스타트 업.에 제대로 집중 하고 몰입하기 사작했다.
아직 시장조사는 시작하지 못 하고 있다.
매순간 나는 어떤 아이디어. 어떻게 아이디어를 창출하는가 매번 고심하고 있다.
아이디어는 1분 이면 충분하다.고 구체적으로 주입하고 있다.
어디서 부터 어떻게 손 봐야 할지 막막하기 그지 없다.
핵심은 있다.
"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끌어 당길까? 사람들의 돈과 지갑을 열게 할까? 은 나쁜 접근법이고 잘못된 설정이다. 어떻게 하면 사람들을 행복하게 만들까? 어떻게 하면 사람들이 즐겁고 행복한 감정을 느끼게 만들까? 어떻게 해야지 사람들이 불편함을 해소하게 만들까? " 다.
가장 단순하게 만들고 무조건 심플하게 만든다.
스티브 잡스의 일갈도 도움이 되고 있다. 미친듯이 심플하게.
구체적으로 로드맵도 구상 중이다.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창업스쿨. 창업자 과정. 같은 것고 수시로 알아보고 있다.
끊임없이 스타트 업 가이드북 도 들여다 보고 있다.
아이디어는 정체 중이다.
그래도 다행인 건 모든 현실을 사업가 마인드. 창업자 마인드. 로 관찰하고 직시하고 설정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
정확히 20년 전에 알바를 뛰고 모은 돈으로 고가의 고퀄러티의 일체형 전축. 오디오.를 산 게 기억 난다.
아직 이 놈은 나의 서재에 나와 함께 나의 일상과 함께 하고 있다.
이 놈은 10년 전 부터 CD. 디스크는 출력되지 않아서 반쪽자리 오디오 로 전락하고 말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디오는 고퀄러티. 고품질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어서 지금도 나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디오는 쌩쌩하다.
아직도 소리가 빵빵하다.
감히 말하건대, 이 오디오를 들으면서 부터 나의 귀가 고급으로. 고급으로. 진화 했다.
그래서 평소에 저급. 저렴한 . 소리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나를 발견하게 된다.
귀가 트였다. 귀가 활짝 열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 놈을 나는 버리지 못 할 것만 같다.
이 놈은 나의 청춘과 내내 나의 곁을 지켜주었다.
나를 평소에 위로해주고 나를 보듬어주고 나를 다독여주었다.
나의 든든한 친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0. 열 친구 부럽지 않다.
그리고 변화가 조금씩 생기고 있다.
LP 판. LP 레코드. 라는 세계에 발을 들이고 싶다.
LP 턴테이블.이 필요하고 고사양. 최고 사양의 전축. 오디오.를 사겠다.
-
사실, 최근에야 깨달은 사실인데, 인생은 1개의 꿈을 꾸기에도 너무나도 제한적이고 유한적이다,라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평소에 그런 말을 조언하는 말을 듣는다.
꿈을 많이 가지라고. 버킷 리스트를 작성해보라고. 메모하고 기록하면서 인생 로듭맵.을 하얀 여백에 열심히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보라고....
나도 수도 없이 많은 시행착오. 수없이 많은 실패와 과정을 겪어봤다.
근데 점점 분명한 결론. 자명한 결론.에 도달한다.
" 인생은 하나의 꿈만으로 제한적이다. 꿈을 달성하기에는 24시간이라는 자원은 너무나도 유한하고 제한적이다. 그러하기에 더 열렬하게 더 강렬하게 살아야 하는 이유가 생기는 것이다. 지금부터라도 바뀌면 그만이다. "
당신은 어떤가요? 당신은 어떤 꿈. 몇 개의 꿈을 가지고 계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