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충 그렇다.

 

지금 잘 나가고 있거나. 인생의 변곡점에서 상승기류를 타고 있거나. 인기가 많거나. 인기가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거나. 컨디션이 좋거나. 에너지가 빵빵 하거나. 돈이 성난 파도처럼 밀려들어오거나. 통장의 잔고가 굶주린 돼지가 개걸스럽게 폭식하고 있다거나....

 

그러니까 한마디로 긍정의 기운이 넘치거나 마침내 탄력과 리듬을 받아서 방방 뛰고 있거나. 잘 나가가는 기류. 상승세를 타고 있을 때는 별로 생각하거나 점검할 항목은 없는 듯 하다.

 

현 상태. 현 기조.를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머리를 조금 굴릴 뿐 더 이상 변화를 줄 필요는 없다. 요령을 습득했으니까 그 요령을 자신의 승리 방정식에 오롯이 각인 시키는 과정에만 집중하면 된다.

 

대신에 가장 중요한 덕목은 최선을 다한 후 현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겸손. 최대한 자세를 낮추어서 겸손의 미덕을 내내 유지하는 것이 포인트다. 포인트는 겸손이다.

 

반대로 슬럼프를 겪고 있거나 인생의 변곡점에서 내리막길을 걷고 있거나. 투자한 주식이 가파르게 하락 하고 있거나. (인기 연예인 같은) 인기가 한 순간에 거품으로 공중으로 증발되고 있거나. 사회생활에 실패해서 점차 인간관계가 줄어들고 있거나. 연봉이 깎이거나. 통장의 잔고가 줄어들거나. 컨디션과 바이오 리듬등이 나쁘거나. 건강이 하강해서 병원에 출입하는 기간이 늘거나. 급갑작스런 사고나 재해를 당해서 신변에 위협을 맞딱드리거나. 절친한 친구나 가족이 점점 나에게서 멀어진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거나. 보통 연애에 실패하거나. 등등등등

 

한마디로 지금 인생의 내리막길. 나쁜 기운과 나쁜 에너지가 나를 끌어당기고 있다고 판단되는 시간과 기간이 분명 닥칠 것이다.

 

나는 힘주어 말하지만, 이런 나쁜 시간.가 인생에서 좋은 시간.보다 더 중요하고 더 정신을 바짝 차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이다.

 

이때부터 정신을 바짝 차리고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을 나노 미세경. 초미세 현미경으로 들여다보는 자아성찰.의 시간으로 반드시 가져야 한다고 주창하는 바이다.

 

재차 강조하지만, 잘 나갈 때는 딱히 점검할 필요가 없다. 그냥 최대한 자신의 자세를 낮추고 겸손. 겸손의 미덕.만 발휘하면 그만이다.

 

근데 완전 역으로 잘 나가지 않을 때, 인생의 내리막길을 걷는다고 생각될 때는 모든 자세와 자신의 환경. 자신의 조건부터 제대로 돌아봐야 한다.

 

끊임없이 몰아치고 벼랑 끝까지. 지옥 끝까지.로 자기 자신을 몰아부치는 담대함과 용기를 가져야 하는 법이다.

 

사실 행복할 때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행복에 겨워 그저 달콤한 행복에 도취되어서 자신과 자신의 순수한 내면.을 잘 반성하지 않는다. 더 엄밀히 말하면, 자신을 놓아버리고 정신줄이 그만 느슨해져버려 자신의 위치나 작은 소소한 행복을 제때 굿 타이밍으로 느끼지 못하는 법이다.

 

근데 반대로 위기가 찾아오거나 고난과 역경이 닥칠 때,부터 자신을 돌아보거나 자아 반성의 시간을 자아실현의 시간을 가지게 되는 것이다.

 

그때부터 진정한 자기 발전. 진짜배기 진화의 과정의 밟게 된다.

 

그러니까 나쁜 시기.를 무조건 배격하고 나쁘게 생각 할 일이 절대 아니다.

 

되려, 나쁜 시기는 우주의 신이 자신에게 조금은 쉬어가라고 조금은 자신을 돌아보라고 지금까지 멍청하게 행복에 눈이 멀어서 작은 행복과 작은 건강들을 놓치고 살지 않았나 하고 우주의 신이 매순간. 시시각각. 주신 은총이자 선물이라는 사고의 전환. 궁극적으로 자아 성숙.의 과정으로 수긍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그런 슬럼프를 겪고 있는 자 만이 종내에 자신의 한계와 답답한 벽.과 달걀의 껍질을 깨부수고 찬란한 자유! 의 공기를 맛 볼 수 있다.

 

 

 

당신은 제 의견에 어떠세요? 당신의 그 어떤 의견을 미치도록 간절하게 궁금합니다....아무 의견도 환영합니다....

 

 

 

 

 

 

 

 

 

 

 

 

 

 

 

 

 

 

 

 

 

 

 

 

 

 

 

 

 

 

 

 

 

-

 

세계 경제 공부가 너무나도 부족하다.

 

돈이라는 것은 아주 간단하고 명료하게 설명할 수 없는

 

돈 공부는 너무나도 다양하고 뇌를 풀가동해야 겨우겨우 그 희미한 그림자를 밟을 수 있을 것만 같다.

 

환율 공부.도 덜 되었다.

 

그냥 어설픈 감각과 느낌 만으로 절대 돈의 실체를 파악조차 못 한다.

 

지금 당장 티브이 부터 끄고 돈 공부. 돈 공부.에 날 밀어부쳐서 몰입해야 하는 이유를 발견 한 셈이다.

 

 

 

 

 

 

 

 

 

 

 

 

 

 

 

 

 

 

 

 

 

 

 

 

 

 

 

 

 

 

 

 

 

 

-

 

나는 색깔 놀이를 좋아한다.

 

색깔을 가르고 경계선을 일부러 구획하고 공간을 만들면서 그것을 지켜보고 관찰하기를 좋아한다.

 

색 궁합도 나름대로 정의하고 있다.

 

어찌됐든 나는 색깔 놀이를 놀이처럼 재미지게 좋아한다.

 

 

 

 

 

 

 

 

 

 

 

 

 

 

 

 

 

 

 

 

 

 

 

 

 

 

 

 

 

 

 

 

 

 

 

 

-

 

커밍아웃 하면서, 하시다시피, 프로야구 판에서 쌍둥이 구단. LG 트윈스. 엘지 트윈스.가 개막전 2연전을 싹쓸이 했다.

 

경거망동 하지 않겠다.

 

난리법석.

 

요란법석. 떨지 않겠다.

 

그래도 너무 좋아서 실실 미소와 웃음을 쪼개고 있는 저를 발견하셨나요??

 

한 순간에 롤러코스터.를 탈지도 모를 일이다.

 

차분히 마음을 가라앉히고 경기에만 즐겁게 몰입 할 뿐이다.

 

되도록이면 야구 얘기는 여기에다가 쓰지 않겠습니다.

 

꼭 필요한 알맹이. 알짜배기만 쓸려고 하고 핵심만 쓰겠습니다.

 

그대로 가끔가끔 기대 많이 많이 해주십시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