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금 부터 당신의 일거수 일투족. 당신의 모든 행동을 빠짐없이 기록하고 메모하고 녹음하고 녹화하고 있는

 

관찰 카메라. CCTV. 가 있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흔히들 볼 수 있지 않습니까?

 

고속도로 곳곳에 속도 감지기. CCTV.가 있습니다.

 

그리고 은행. 고층 건물. 이제는 왠만한 곳에는 우리들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관찰카메라. CCTV.가 24시간 저희를 유심히 바라보고 있는 광경을 놓치지 않고 손쉽게 눈치 챌 수 있습니다.

 

그런 가정을 그런 정경들 그런 설정들.을 자신의 머릿 속으로 생생하게 설정하고 셋 업 (Set - Up). 설치해보시기 바립니다.

 

인간이라는 동물은 참으로 속 좁고 간사한 동물 입니다. 아주 철저하게 이기적인 동물 임에 틀림없습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차차 썰을 풀어나가겠습니다. 기대 만땅 해주십시오.)

 

인간은 두 눈을 가지고 태어났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모든 사물. 사람들 을 보게 되게끔 설정 되어 있습니다. (잠자리에서 눈을 뜨고 눈을 감는 순간까지 무엇을 주시하고 어쩔 수 없이 관찰하게 되게끔 설정되어 있습니다. 선택은 전적으로 당신의 몫....)

 

그리고 여기서 나아가 사람의 눈치. 타인의 눈치.를 보게끔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우리나라 대한민국 국민들. 대한건아들. 대한민국 낭자들은 특히나 남의 시선과 타인의 눈치를 보게끔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철저한 거지. 철두철미한 거지. 천성이 거지.가 아닌 이상. 체신. 자부심. 자존심. 젠체. 본능. 의식의 흐름.들은 죄다 타인의 시선에 타인의 시시각각 바라보고 있다는 설정에 모든 것이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우리들은 그 흔한 보편적인 행동을 자연스럽게 아무렇지 않게 합니다.

 

자신만의 방에서 아무도 나를 주시하고 주의 깊게 바라보지 않는다는 상황에서는 그때부터 자신을 놓게 되고 나태해지고 게으르고 아무 거리낌 없이 아무 보호장벽 아무 장애물 없이 그때부터 그냥 널부러 지고 모든 것을 놓아버리는 당신을 발견하기 때문입니다.

 

잔혹하게 설명드리자면 보는 눈. 보는 이. 모든 것의 시발점. 출발점.이라고 해도 무방 합니다.

 

사람들의 본능.은 카메라가 있나 없나. 하는 설정에서부터 모든 것이 그 분위기. 그 환경.을 송두리째 지배하는 것 입니다.

 

우리들이 흔히 보게 되는 각종 TV 프로그램.은 죄다 TV 카메라.가 없으면 프로그램이 만들어지지도 않고 방송으로도 송출 될 수 없습니다. 애초에 이 부분에서 카메라의 위력과 카메라의 대단함이 발현하는 것 입니다.

 

연예인들이 각종 프로그램에 나와서 연기하고 연출하는 상황 상황들이 여기 죄다 카메라. 관찰 카메라.가 있기 때문에 그렇게 행동하는 것입니다.

 

과거 < 우리 결혼 했어요? >라는 프로그램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즈음도 그와 거의 구조. 형식이 비슷한 프로그램들이 우후죽순 방영되고 사라지고 있습니다. 감히 말하건대 거기에는 관찰 카메라. 카메라.라는 직접적인 매개체. 간접적인 기계가 수단으로써 우리를 관찰하기 때문에 그들은 가식의 껍데기. 행동을 조심스럽게 연출하고 진심을 까마득히 모른 채 거짓 연기. 거짓 진심. 거짓 마음. 거짓 행동.을 일삼는 것 입니다. 

 

가정해보십시오. 그런 무수히도 많은 연예인들이 카메라가 없으면 어떻게 행동하는지 아십니까? 그때부터 연예인들은 반대로 혹은 조금 삐뚤어지게 행동하고 사고하기 시작할 것 입니다.

 

물론 과장 없이 일체의 가감 없이 기록하고 관찰하는 다큐. 다큐멘터리.라는 장르. 분야.가 있지만 그 분야에 대해서는 논외로 접겠습니다.

 

처음으로 돌아가서 그러니까 그런 카메라. 나만의 카메라. 나를 시시각각 지켜보고 있다. 너를 해킹하고 너를 매순간 관찰하고 있다는 당신만의 카메라. CCTV.가 현존. 존재 한다고 상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때부터 당신은 어쩌면 다른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인간이라는 동물은 본능적으로 본인, 자신에게는 관대하면서 타인에게 상대방에게 엄격한 법 입니다.

 

덧붙여, 인간의 심리라는 것이 참으로 묘한 것이라서 타인에게는 빚지기 싫고 밑 보이기 싫고 시간도 빼앗기기 싫고 금전. 돈이라도 빼앗기기 싫어 합니다. 그러니까 여기서부터 화. 질투심. 시기. 갈등, 다툼, 분쟁, 전쟁, 등등등 발발한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누군가 지금도 지켜보고 있다.는 가정 하나면 제대로 하셔도 삶이 극적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

 

(어제 나의 트위터.에 올린 글. 복사 + 붙여넣기 + 조금의 수정.을 가미 합니다....)

 

(긴급메모) 단백질 음료. 프로틴 음료.를 매일매일 마신다. 주의사항. 근데 마동석 같은 몸매는 싫다. 단지 몸매유지와 건강을 위해서 지금 당장 몸이 필요한 것 같다. 인터넷 쇼핑으로 먼저 검색하겠다. 제일 대중적이고 가장 잘 팔리는 프로틴 음료. 단백질 음료는 무엇인가?하루 섭취량은 2L 유지!

 

(긴급메모) 단백질 음료. 프로틴 음료.를 매일매일 마신다. 주의사항. 근데 마동석 같은 몸매는 싫다. 단지 몸매유지와 건강을 위해서 지금 당장 몸이 필요한 것 같다. 인터넷 쇼핑으로 먼저 검색하겠다. 제일 대중적이고 가장 잘 팔리는 프로틴 음료. 단백질 음료는 무엇인가?하루 섭취량은 2L 유지!

 

수정) 매일 2 L . 하루 2L . 는 잘못 짚었다. 하루 1통(=몇 ml .인지는 모르겠다 ) 은 쉐이크. 쉐이크. 해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시겠다. 다이어트. 다이어트. 와 균형잡힌 몸매. 균형잡힌 영양 공급을 위해서 꼭꼭 필요 하다. 근데 단백질 음료. 프로틴 음료는 과연 어떤 맛과 향을 지니고 있을까? 궁금해서 죽겠다.

 

 

 

 

 

 

 

 

 

 

 

 

 

 

 

 

 

 

 

 

 

 

 

 

 

 

 

 

 

 

 

 

 

 

 

 

-

 

 

 

 

 

 

 

 

 

 

 

 

 

 

 

 

 

 

<< 위의 문장을 보고 나는 뺨을 세차게 대차게 얻어 맞은 듯. 두 볼이 얼얼했다. >> 

 

 

 

 

 

 

 

 

 

 

 

 

 

 

 

 

 

 

 

 

 

 

 

 

 

 

 

 

 

 

 

 

 

 

 

 

 

-

 

교회에서는 은총.이라고 부르고....

 

절에서는 자비.라고 부르고....

 

보통 사람들은 행복.이라고 부르고....

 

억만장자 들은 부, 돈. 이라고 부르고....

 

아티스트, 예술가 들은 영감.이라고 부르고....

 

연예인 들은 인기. 라고 부르고....

 

보통의 남 녀들은 보통의 연애.라고 부르고....

 

보통의 가족 들은 건강. 사랑. 교감. 이라고 부른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