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은 성급한 일반화 오류 입니다. "

 

" 당신은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에 빠져 있습니다. "

 

저는 수능 언어영역.에서만 쓸 것만 같은 이 한 줄의 문장을 저만의 첫 사랑.에게서 듣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저는 처음에 이런 다소 쌩뚱 맞고 다소 놀라운 따끔한 지적질.을 받고 한동안 충격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소중한 지적. 따끔한 조언.이 저의 뇌리에 내내 남았습니다.

 

 

 

 

1) 너는 약속 시간에 조금 늦었어. 너는 약속을 중요치 않게 여겨. 그리고 앞으로 모든 약속 시간에 늦을꺼야. 너가 답하는 모든 대답은 변명거리고 핑계이고 자기 합리화 일 뿐이야. (=중간에 피치 못 할 돌발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약속은 언제나 캔슬이 될 수 있습니다. 여지가 남았다는 소리입니다. 그건 핑계가 아닙니다. 어쩌다 한 번 늦은 것 같고 저를 믿음과 신뢰가 없는 신용 허락도.를 한번에 까는 건 너무나도 가혹한 처사 입니다.)

 

2) 너는 거짓말을 한 번 나에게 했어. 너는 전적으로 거짓말 쟁이야. 너는 양치기 소년이지. 너는 구라쟁이야. 너는 앞으로도 쭈욱 거짓말만 일삼는 거짓말 쟁이 일꺼야. 앞으로 나와 상종도 하지 말어. 너는 앞으로도 쭈욱 거짓말만 입에 달고 살께 뻔해. 안 봐도 비디오 영화고 뮤지컬이야. (=한 번 거짓말 했다고 저를 싸잡아서 거짓말쟁이라고 매도 할 수 있을까요? 거짓말은 절대 해서는 안 되고 절대 입 밖으로 내뱉어서는 안 된다라는 법이 어디었어? 하얀 거짓말 이라도 있잖아. 그리고 거짓말을 어쩌다 한 번 했다고 내가 완전 거짓말쟁이로 전락해야돼요? 그것은 너무나도 치사하고 가혹한 처사야. 거짓말은 그런 상황이 맞아 떨어지고 상황이 맞게 돌아가면 나올 수 있는 말 실수 있을 수 있어. 너무나도 근거 없이 확실한 이유없이 논리를 비약하지 말아주세요! )

 

3) 저는 지금 차가 없어요. 행색도 초라한 편이죠. 지갑에도 현금도 별로 없는 편이죠. (=당신은 뼛 속 깊이 가난한 사람이군요. 딱 보아하니 당신은 전형적인 가난한 사람의 대표적인 전형을 보여 주고 있어요.라고 당신은 단박에 판단하시겠죠. 근데 그거 아세요? 저는 단지. 저의 부를 과시하기 싫어서 저의 넘쳐나는 부를 과시하기 싫어서 그럴 뿐이예요. 부를 과시해서 뭐가 좋겠어요. 사람의 심리가 그래요. 내가 돈이 많다고 자랑을 하고 다니면 그때부터 사람이 꼬이기 시작해요. 내가 돈이 많다고 자랑하고 과시하기 시작하면 귀찮은 파리 떼. 성가신 파리 뗴.가 그때부터 꼬이기 시작하는 거죠. 그런 걸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그런 것 뿐이예요. 저는 누구도 넘보지 못 한 투자철학과 억만장자 마인드.를 탑재하고 있어요. 그런 보이지 않는 것들을 평가하고 필터링 해야지 왜 당신은 오로지 눈에 보이는 걸로만 저를 판단하고 재단할려고 드세요? 당신은 저를 잘못된 식견으로 전형적인 루저. 의 표본으로 생각하시네요....안타깝네요!)

 

4) 너는 대학을 명문대.를 나오지 않았어. 그래서 너는 공부도 못 하고 당연하게 머리도 나쁠꺼야. 너는 단지 명문대 안 나온 걸 봐서는 머리가 나빠서 별로 성공하지도 못 할 꺼야. 그래서 너랑 친하게 지내기 싫어. 너는 딱 명문대를 안 나왔기 때문에 너에 대한 대우를 하지 않을꺼야? 딱 내 말이 틀리니? (=저의 수능 점수를 직접 보고 말하시나요? 저의 수능 점수는 상위 0.1 % 였어요. 그때는 저의 집안 IMF 가 터져서 도저히 대학 입학비. 대학 등록금.을 지불 할 능력이 안 되었으어요. 그래서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지방대.에 하향 지원해서 들어간 것 뿐이죠. 물론 대학 수능 점수가 그 사람의 두뇌 수준. 지적 능력을 판단하는 바로 미터. 기준은 아니예요. 근데 저는 상위 0.1% 점수를 받았고 집안 사정상 어쩔 수 없이 그랬어요. 그러니까 절 명문대 간판으로 지레짐작. 하지 말아주세요!)

 

5) 왜 좌 깜빡이 넣고 들어갈려는 이 찰나에 왜 끼어들지 못 하니? 너는 왜 운동신경이 이렇게 둔 하니? 참 너는 못 난이다. 그거 하나 못 하고 너는 다른 운동신경이 없으니까 아무것도 못 하겠지? 딱 봐면 알아. 할 줄 아는 운동이 없지? 그러니까 살이 찌고 배가 나온거야? (운전실력이 운동신경과 무슨 연관성이 있나요? 그냥 그것은 당신이 제대로 잘 못 짚으면서 어거지가 아닐까요? 당신이 절 잘 알까요? 제가 당신보더 저를 더 잘 알까여? 운전실력와 운동실력이 상관관계 상관함수가 있다는 논문과 의학잡지는 한 번도 발간되지 않았어요. 그건 단지 찰나의 짜증과 화가 당신의 착각과 주장을 믿게 하기 위해 당신의 잔소리.를 합리화 시키기 위해서 하는 일종의 구차한 자기 변명의 변종이예요. 그러니 앞으로 넘겨 짚거나 착각하지 마세요.)

 

6) 저는 교회에 다녀요. 매주 주말이면 교회에 나가서 주말 예배도 올리고 주중에는 새벽 미사.도 참여하죠. (=당신은 예수쟁이 이군요. 딱 봐도 알아요. 남은 쪼끔도 생각않고 당신만 아는 이기적인 사람이군요. 당신은 기도만 하면 천국에 간다고만 생각하시죠? 그리고 교회 사람들과 교인들과 교류하시는 걸 자랑거리로 삼으시고. 모두 기도 하면서 집사님 목사님의 신앙 말씀에만 전적으로 기대고 계시군요. 근데 질문이 있어요. 당신은 하느님. 예수님.의 실체를 보셨나요? 기도가 깊어지면 영성.을 얻는다고 했는데 그런 믿음의 근거는 무엇인가요? 그래서 당신의 집안은 잘 됐나요? 예수쟁이들은 자기만 그리고 자기 가족만 챙기는 죄다 이기적인 집단이예요. 그리고 요즘 기독교인 과 카톨릭인 들이 얼마나 부패하고 부정을 저지르는 집단 인 거 아시나요? 다 똑같아요. 그 집단이 타락했으니 당신도 똑 같이 타락 했을꺼예요. )

 

7) 너는 매일 게임만 하니? 게임에만 빠져 있으니 너가 그모양 그 꼴이지. 게임 쫌 그만해. 엄마가 몇 번을 말해야 되니? 게임만 끊으면 너는 모든 게 다 잘 될꺼야 (=엄마 그거 아세요? 저 매일 학교에서 하루 10시간 이상 야자하고 공부하고 들어와요. 하루 게임을 하더라도 1시간. 2시간 만 집중해요. 제가 하는 유일한 취미가 게임이란 말이예요.그리고 유일한 취미가 이거란 말이예요. 그렇게 학교에서 하루 왠 종일 책만 파고 와서 조금은 뇌에게도 휴식과 쉼이라는 마침표. 쉼표.를 선물 할 수도 있는 거잖아요? 그마저도 허락할 수 없나요? 저의 유일한 브레이크 타임.을 제발 잔소리 그만 하시고 방해 하질 마세요. 제발요!)

 

8) 저는 연애를 3년 동안 쉬었어요. 3년 동안 솔로였다는 말씀이죠. (=으이구 이런 화상아! 그 흔한 연애도 못 해보고 너는 찌질이 아니니? 연애 쉬는 동안 대체 뭐했어? 그래서 결혼에 골인이라도 하겠어. 연애를 3년 동안 못 해 봤다는 건 너가 매력이 없다는 소리야. 그리고 너가 게으르다는 증거야. 아닌데여. 잘 못 짚으셨는데요. 저는 3년 동안. 공부에 오로지 집중하느라 그리고 지금 막 시작한 사업과 사업 구상.으로 하루하루 눈 코 뜰 새 없이 눈썹이 휘날리도록 다니느라고 연애 할 시간이 없었어요. 정말 잠시 짬을 낼 시간조차 허락되지 않았어요. 그리고 연이 닿지 않아. 눈에 들어오는 사람이 없었어요. 연애냐 성공이냐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자신이 없었어요. 제가 만약 이 시기에 연애를 한다면 당신에게 집중하고 전심전력으로 집중하고 헌신하고 사랑에 빠질 자신이 없었어요. 그건 상대에 대한 기본 예의가 아니라고 꾸준히 생각하고 지금까지 온 거예요. 그러니까 섣불리 오해하지 말아주세요!....)

 

 

 

 

 

 

 

 

 

 

 

 

 

모두들, 이렇게나 저렇게나 성급한 일반화의 오류에 빠져 살지는 않으세요?

 

 

 

 

 

당신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

 

색즉시공 공즉시색.

 

색깔도 없고. 냄새도 없고. 형태도 없고. 모양도 없습니다.

 

시간마저 허구 입니다.

 

모든 우주 삼라 만상.은 공하고 무 입니다.

 

오로지 내면 깊은 곳에 자리잡은 마음.만이

 

시시각각 명멸하는 텅 빈 마음 만이 진짜 이고 알맹이 입니다.

 

 

 

 

 

 

 

 

 

 

 

 

 

 

 

 

 

 

 

 

 

 

 

 

 

 

 

 

 

 

 

 

 

 

 

 

 

 

 

-

 

가부좌.를 틀고 참선에 임합니다.

 

오늘은 한 시간 동안 참선하며 명상에 임했습니다.

 

하고 나니 마음에 개운하고 그동안 잡념. 망상.들이 일거에 사라졌습니다.

 

시간에 시간의 질량.에 집착하지 말아야 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매일매일. 하루하루. 행하고 있는 명상. 과 참선. 의 중요성에 대해서 깊이. 깊숙이. 깨닫고 있습니다. 온전히 행복합니다!

 

 

 

 

 

 

 

 

 

 

 

 

 

 

 

 

 

 

 

 

 

 

 

 

 

 

 

 

 

 

 

 

 

 

 

 

 

-

 

눈이 떠졌다.

 

이제는 절로 저 사람이 내 편인가. 아니면 내 편이 아닌가.  라는 촉이 저절로 온다.

 

그래서 시간과 돈이 많이 줄이고 있다.

 

그리고 불필요한 에너지 낭비와 소모도 많이 줄었다.

 

그러니까 당신이 나와 하나의 끈으로 연결되어 있나.를 단번에 캐칠 할 수 있는 득도의 경지에 다다랐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