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에서야 2월달이 막을 내린다.

 

모두다 아시다시피, 2월달은 다른 달 보다 이틀 내지 3 일이 짧은 달이다.

 

그래서 그런지 유독 한 달이 짧게 느껴졌다.

 

2월달, 초입에 들 때 벌써 새해가 2월 달이야.라고 놀라움과 동시에 새해는 달라져야지 하면서,

 

마음을 다잡고 다잡았던 걸로 기억하고 있다.

 

난 2월 달에 대체 무엇에 집중했는가?

 

사실을 말하자면, 별로 딱히 결과물을 낸 한 달이 아니었다.

 

조금 다른 달 보다 아팠고. 병원에 자주 다녔고. 건강이 안 좋았다.

 

새해 정초라서 그런지 액땜. 액운. 나쁜 기운을 새해 벽두.에 한꺼번에 몰아서 쓰고 있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이제는 그 나쁜 기운들이 액운들이 생명을 다했는지 이제 서서히 내 몸에서 멀어져가는 느낌이다.

 

아무튼 새해 그리고 2월달은 구정이 있었고. 그리고 짧지만 어김없이 지나고 있다.

 

시간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세월은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

 

다시 잠이 늘었다.

 

오늘은 거의 미친듯이 잠이 들었다.

 

근데 수면의 질이 만족스럽지 못 했다.

 

수면의 양은 거의 12시간을 넘어서 15시간 ~ 16시간 정도 잠이 들었다.

 

근데 눈을 뜨니 이미 해는 중천에서 족적을 감추고 있었고 사위는 어둑어둑 어둠이 곧 모습을 드러낼 것만 같았다.

 

머리는 개운하지 못 했다. 가벼운 두통이 찾아왔다. 지끈지끈 머리에서 무거운 침묵과 고요한 파도가 소리내고 있었다.

 

몸은 천근만근 이 아니라 적당히 가라앉는 난파선처럼 어딘가 조용하게 정박할 어미 품 같은 항구를 찾고 있었다.

 

요즘은 솔직히 잠은 내 마음대로 즉흥적으로 찾아서 내 마음대로 잔다.

 

일어나도 몸과 머리가 개운하지 않다.

 

어서서 수면의 패턴 과 수면의 양. 수면의 질. 수면의 조화로움.을 찾아내는 것이 급선무다....

 

 

 

 

 

 

 

 

 

 

 

 

 

 

 

 

 

 

 

 

 

 

 

 

 

 

 

 

 

 

 

 

 

-

 

거의 10년 만에 술 약속을 잡았다.

 

내가 먼저 자진해서 술 약속을 잡은 것이 아니라 상대가 먼저 전화를 걸어왔다.

 

다가오는 4월 초.에 만나서 코가 삐뚤어질 때까지 마셔보자고 술고래가 되어보자고 지키지도 못 할 공약을 남발해서 통화를 마쳤다.

 

근데 통화 내용을 모두 말 하고 통화 종료 버튼을 누르니까 먼지 모를 묘하고 기묘한 기분과 감상에 젖어들었다.

 

" 내가 약속을 다 잡다니. 이게 얼마만인가?. 거의 10년 만이 아니냐? 내가 너무나도 그동안 헛 살았구나. 대체 나는 그동안 무엇에 한 눈을 팔면 살았단 말인가? 약속이 이렇게 소중했어? 약속 잡는 게 뭐가 어려워? 약속이 이렇게 사람을 설레이게 하는구나. 술을 코가 삐뚤어 질 때 까지 마실 수 있을까? 술을 죽을 때 까지 마시자고? 제정신이니? 이제는 내 몸도 청춘이 아니란 말일세. 근데 너무나도 설레인다. 벌써부터 설레이면 어쩌자는 거지? 나란 인물도 당최 가늠이 안 되는구나! 그렇다면 당신은?.... "

 

아무튼 한 동안 전화기만 뚫어져라 쳐다보았다. 

 

 

 

 

 

 

 

 

 

 

 

 

 

 

 

 

 

 

 

 

 

 

 

 

 

 

 

 

 

 

 

 

 

-

 

(어제 심야. 새벽. 나의 트위트.에 올린 짧은 단상. 짧지만 명확한 깨달음.)

 

(설정) 병의 근원.나의 과거와 현재.의 뿌리를 파악했다. 이것이 악의 축이었다. 이 뿌리를 단숨에 캐고 제거해야한다.그리고 거기에다 새로운 씨앗을 뿌리고 새로운 물과 영양분을 공급해야한다.인생은 반대로 흐를 것이 분명하다.에너제틱하고 호탕하며 행복하며 매순간이 가슴이 뛸 것이 분명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