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많은 부자집.에 시집.가고 싶어서..그러는 거야.."

 

나와 가까운 지인에게 왜 맞선.을 보느냐고 질문을 던졌다.

 

자동적으로 돌아오는 저 대답.에 나는 경악했고 그야말로 아연실색.했다.

 

저런 질문과 저런 명쾌한 답변.에 대해서

 

당신은 어떤 생각과 의견.을 가지고 있는지가 구체적으로 가장 궁금합니다.

 

말 다했죠? 뭐~

 

뭐~ 긴 말과 구구절절 여기에 대해서 부연 설명이 필요할까요?

 

" 나는 아니야. 나는 아니야.

 

나는 돈에 대해서 자유로워. 나는 돈에 대해서 이미 자유를 쟁취했기 때문에 나는 속 좁은 생각은 하지 않고 살어. 그것은 전적으로 돈에서 해방 되었기 때문이야. 이제부터는 나는 억압이 없어. 나는 돈에서 자유롭기 때문에 그 어떤 장애물도 눈 앞에서 펼쳐지지 않아. "

 

과연 이런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 수 있을까요?

 

저는 여기서 분명하게 말 할 수 있습니다.

 

그건 모두 다 그런 말을 하는 타인과 당신만의 문제가 아니라는 점 입니다.

 

그 문제는 어쩌면 그렇게 우리들이 태어나는 순간 부터. 그리고 유아기 청소년기 부터 자라면서 주입되고 강제적으로 교육화 된 우리들의 교육이나 시스템.의 문제 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어렸을 때 부터 길들여 질때로 길들여진 부모님의 잔소리나 평소의 경제 교육.들이 거의 지금의 어른.을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쩌면 모든 원인이 당신이 아닐 수 있다는 소리 입니다.

 

그건 당신의 교육 문제이고 환경 문제이고 고정 관념.의 문제이고 우리들을 둘러싸서 팔 다리 사지마저 조종하고 컨트롤 하고 있는 조직적이고 체계화된 시스템(SYSTEM).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런 자본주의 폐단과 억압적인 굴레.를 어떻게 하면 벗어날 수 있을까요?

 

당신에게도 질문을 던지고 나 스스로에게도 질문을 던져봅니다.

 

돈 과 자본주의.는 인간이 탄생하고 진화 하면서 만들어낸 어쩌면 가장 멋진 보물섬 이자 파라다이스 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시간이 흐르면서 이런 자본주의 를 대체 할 수 있는 다른 개념과 다른 체계를 가진 제 4의 물결.이 우리에게 큰 계몽과 변혁처럼 몰려오고 있을까요? 

 

여기에 대해서 진지하고 심각하게 생각하고 치열하게 사색. 고찰. 해봐야 한다고 저는 생각하는 바 입니다.

 

그냥 우리들은 자본주의.에서 살고 있어. 사람은 그런 자본주의.의 속박에 알게 모르게 모르게 알게 사는 것이 결국 인간 인 것이지.라고 쿨 하게 때론 경박하게 구렁이 담 넘어가듯 넘어가는 것은 < 생각하기 >를 가지고 태어난 인간.이라면 가장 하지 말아야 할 덕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부터라도 질문을 던지고 치열하게 진지하게 토론해봐야 할 사안 인 것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감히 고백하건대,

 

저는 그동안. 이 나이 먹도록. << 종이 인형 >> << 마네킹 >>.에 놀아났습니다.

 

저는 엄혹하게 오직 눈에 보이는 현상이자 형상. 오직 보이는 것과 색깔에만 저급한 사기꾼.과 약장수.에게 보기 좋게 속았습니다.

 

저는 진짜 온기 없고 리얼 대박 온도.도 없는 괴물.에만 집착하고 보기좋게 굴복했던 것 입니다.

 

이제부터는 진짜를 찾겠습니다.

 

이제부터는 본질에만 접근하겠습니다.

 

지켜봐주시고 기원하고 응원해주십시오.

 

 

 

 

 

 

 

 

 

 

 

 

 

 

 

 

 

 

 

 

 

 

 

 

 

 

 

 

 

 

 

-

 

명상이다.

 

나는 명상이 없으면 섭섭한 놈이다.

 

명상.만 잠시 빼먹으면 불안 하다.

 

어제 명상.을 빼먹으니 뭔가가 삐걱삐걱 거리고 있다.

 

닥치고 명상. 나의 호흡에만 집중할 따름이다. 할!

 

 

 

 

 

 

 

 

 

 

 

 

 

 

 

 

 

 

 

 

 

 

 

 

 

 

 

 

 

 

 

 

-

 

뻥 치지 않겠습니다. 거짓말 하지 않겠습니다. 진실과 진리만 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뻥 치지 않겠습니다. 거짓말 하지 않겠습니다. 진실과 진리만 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뻥 치지 않겠습니다. 거짓말 하지 않겠습니다. 진실과 진리만 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뻥 치지 않겠습니다. 거짓말 하지 않겠습니다. 진실과 진리만 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뻥 치지 않겠습니다. 거짓말 하지 않겠습니다. 진실과 진리만 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뻥 치지 않겠습니다. 거짓말 하지 않겠습니다. 진실과 진리만 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뻥 치지 않겠습니다. 거짓말 하지 않겠습니다. 진실과 진리만 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뻥 치지 않겠습니다. 거짓말 하지 않겠습니다. 진실과 진리만 말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양치기 소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