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또 하나의 핏줄. 나의 새생명.이 하나 생기니, 인생의 무한한 덧없음. 인생의 무상함.을 뼈저리게 느끼고 있다.

 

' 인간은 왜 태어나서 왜 살고 왜 죽는 건가? '

 

특별하고 특출나지 않으면 그냥 아주 보통의 삶을 살고 우리는 그냥 죽는다.

 

모든 삶이 그냥 평범하게 그냥 태어나서 죽는 것이다.

 

우리는 왜 선택 받아서 살며 사랑하고 때론 싸우고 투닥거리고 조금 아파하고 상처받고 상처 주면서 그렇게 늙어서 병들어 죽는 것이다.

 

너무나도 일견 비슷 하면서도 다른 삶을 우리는 시시각각 명멸 하는 것이다. 너무나도 진리 처럼 자명한 사실이다.

 

최근에 꽤 애독하는 유투브 채널.에서 의문의 동영상.을 본 적이 있다.

 

그 1인 크리에이티브는 혀를 중간중간 끌끌 차며 우리에게 힘주어 강조했다.

 

" 삶의 의미.를 찾으세요. 삶의 진정한 의미.를 찾으세요. "

 

나는 그 말을 듣는 순간, 저건 아닌데 라고 하면서 머리를 절레절레 세차게 흔들었다.

 

왜냐하면, 그건 너무나도 어렵고도 힘든 난제 중의 난제.라는 것이다.

 

한마니도 삶의 의미를 찾으라는 말은 당신은 ' 왜 사는가? '라는 질문을 던지고 해답을 직접 찾으라는 소리나 마찬가지.다다.

 

근데 ' 왜 사는가? '라는 질문은 오로지 이 질문에만 일평생 천착하는 종교인, 성철 스님.도 심지어 성직자.도 명쾌한 해답을 얻지 못하고 입적 하신 질문이나 마찬가지.다

 

그런 질문은 종교인 수도사 조차 명쾌한 해답을 찾지 못 하고 그냥 스치듯 바람처럼 사라진다는 말씀이다.

 

그러니까 ' 왜 사는가? '라는 그런 본질적인 질문은 종교인.이나 가지거나 품는 것이지. 보통 사람.들에게는 무리하게 요구해서는 안 되는 너무나도 철학적인 너무나도 난해한 어려운 질문 이라는 것이다.

 

내가 믿고 믿게 되고 믿을 려고 하고 내가 의미를 부여하고 내가 더 강조하게 되는 내가 더 마음이 끌리는 덕목에 마음을 일평생 쏟고 자신의 정체성이나 자기만의 역할을 어느 순간 찾고 깨닫게 되어 그 직업으로 일평생 죽는 날 까지 살고 마침내 인생을 버라이어티 하게 드라마틱하게 한 편의 영화처럼. 마감 하는 것이다.

 

 

 

그 사실을 명심하라~

 

 

'

종교인 성철 스님도 ' 왜 사는가? '라는 인간의 풀리지 않는 본질적인 의문과 질문을 남긴 채 벽면 앞에서 좌선 하며 명상.에 임하다가 조용히 하나의 먼지처럼 입적 하신 사실을..

 

 

 

 

 

 

 

 

 

 

 

 

 

 

 

 

 

 

 

 

 

 

 

 

 

 

 

 

 

 

 

 

 

 

 

-

 

2년 만에 이사.를 가게 된다.

 

예상하지 못하고 뜬금없이 갑작스럽게 닥친 겹경사.다

 

나는 섣부르게 지금 있는 이곳에서 거의 5년 이상,.은 살 줄 알았다.

 

근데 갑작스럽게 어제 선고가 내려졌다.

 

벌써부터 마음은 구름 위.를 걸어가듯 붕 뜨고 준비하고 해야 할 일은 산더미 이다.

 

이순간 마저 즐기겠다. 즐겨야 한다.

 

 

 

 

 

 

 

 

 

 

 

 

 

 

 

 

 

 

 

 

 

 

 

 

 

 

 

 

 

 

 

 

-

 

 

<<  악.착.보.살  >>이라굽쇼?

 

 

 

 

 

 

 

 

 

 

 

 

 

 

 

 

 

 

 

 

 

 

 

 

 

 

 

 

 

 

 

 

 

 

-

 

라디오.에서 우연히 사연을 듣게 된다.

 

교보 땡땡. 같은 대형 서점.에서 첫 눈에 반한 이성에게 전화 번호.를 물어봤고 결혼 까지 골인하게 되었다는 사연.

 

나도 그 사연.을 듣자 마자 나에게 곧바로 질문 했다.

 

' 너도 첫 눈에 반한 나의 반쪽 이라는 직감 과 오감 ,육감.이 발동하면 과감하게 용기내어 이성에게 곧장 다가가 전화번호를 물어 볼 수 있을지.. ' 말이다.

 

아직까지 첫 눈에 반한 이성에게 전화번호를 용기있게 물어 본 적은 없다.

 

아직까지 하늘에서 뚝 하고 떨어진 듯한 천사. 선녀.를 만나보지 못 한 당연한 귀결이다.

 

하지만 나는 믿고 있다.

 

첫 눈에 반한 나의 천생 연분.은 후광이 발현 할 것이고 그 사람.에게 몰라볼 정도로 강력한 에너지와 아우라.가 뿜뿜하고 발산 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

 

그런 필연 같은 우연.은 언제 어디서 닥칠지 신(하늘) 말고는 아무도 에상 할 수 없는 노릇이다.

 

그러니까 그 준비를 평소에 보통 때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다.

 

옷도 후줄근 하게 입지 않고 면도는 꼬박꼬박 손 발톱.은 언제가 바짝바짝 깍아야 하고 콧털은 절대 삐져나오지 않는지 정기적으로 점검해야 한다.

 

그리고 대화도 서로 통하게끔 평소에 책과 영화를 두루두루 섭렵해서 지식과 교양.을 쌓아서 있어 보일려고 단지 있어 보일려고 죽을 때까지 있는 척 아는 척 노력해야 하는 법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