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로부터 내가 탄 택시.는 12 분 만.에 여의도. 여의나루 역.에 도착한다.

 

 

꽤나 아슬아슬한, 흡사 스릴있는 롤러코스터.를 3번 이나 탄 기분이었다.

 

 

사소한 멀미.가 일었다. 그리고 왠일인지 때마침 역한 휘발유 냄새.까지 심하게 올라오는 것만 같아서 이대로 가다가는 어지러움을 동반해서 그대로 오바이트(구토)를 할 것만 같았다.

 

 

겨우겨우 택시비.를 치르고 약속 장소 였던 여의나루역 4번 출구 앞으로 급히 방향을 틀어 나도 역시 전속력으로 냅다 달리기 시작했다.

 

' 엄마.를 더 이상 기다리게 해서는 안 돼~ 예감이 나뻐~ 조금만 지체하다가는 엄마의 신변에 큰 일이 닥칠꺼야~ '

 

 

그러나 엄마.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다.

 

 

어디에도 엄마.의 모습.은 나타나지 않았다.

 

 

그리고 턱 까지 차오른 가쁜 숨을 조용히 고르기 시작했다.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한 번 차오른 숨.은 쉬이 진정이 되질 않았다. 가슴이 경박하게 뛰기 시작했고 머리에서는 작은 울림과 진동이 전달되고 귀에서는 왔다갔다 하는 이명.이 들리기 시작했다. 3분 5분.이 지나도 뛰는 가슴은 차차 안정을 찾지 못 하고 복잡한 미로를 헤메고 있었다.

 

 

그때였다.

 

 

세끈하고 육중한 몸매.를 자랑하는 듯한, 중형 세단 한 대가 멀리서 방향.을 틀어서 이곳으로 오고 있었다.

 

 

벤츠.였다.

 

 

벤츠.는 이내 내가 있는 곳에서 불과 10m 남짓 떨어진 거리에서 정차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그곳에서 차 문이 우아하게 열리고 화려한 꽃 무늬 원피스.를 착용한 중년의 부인.이 매끈한 다리.를 드러내면서 조심스럽게 차 문을 열고 내리고 있었다.

 

짙은 화장. 풍성하게 웨이브 준 머리. 목에는 진주 목걸이. 양 손에는 시시각각 반짝이는 금반지.를 여러 개 끼고 있었다. 한마디로 귀티 나는 귀부인.이었다. 미모도 미인형,으로 상당히 중후하면서 훌륭했다. 젊었을 떄 꽤나 미인 이었을 것이다. 꽤나 뭇 남성.들이 뒤를 졸졸 따라 다녔을 것이다. 그리고 운전석.에서 또 다른 사람이 이내 따라 내리고 있었다. 키는 180cm 가까이 됨직 하고 머리는 올백으로 과감하게 스타일링 했으며 아무나 갖춰 입지 못하는 이태리산 세미 정장.과 미국의 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자신감을 표출하기 위해 즐겨 사용 한다던 유혹의 새빨간 넥타이.를 자신감 넘치게 메고 있었다.

 

 

면면이 범상치 않은 기운과 아우라.를 감싸안은 사람들이었다.

 

 

상당한 비밀.을 가지지만 쉽게 보통 사람.들은 접근하지 못 할 최상위층의 VVVIP 의 청담동 사모님. 강남 귀부인.임에 틀림없는 차림새였다.

 

 

그리고 바로 뒷좌석.에서 스스륵 문이 열리더니 익숙한 보통의 옷차림.이 눈에 띄었다.

 

 

바로 엄마.였다.

 

 

' 엄마 라고 ? 엄마가 대체 왜 저기서 내리는거야? 엄마가 왜 저 사람들이랑 같이 있는거야? '

 

 

엄마.가 혼자 있었다면 당장에 내처 뛰어가겠지만 가슴이 더욱 세차게 다시 뛰기 시작해서 그런지 최대한 지금 일어나고 있는 사태.를 주의깊게 관찰 할 필요성을 감지했다. 그것은 거의 야수의 본능에 가까웠다. ' 그래~ 바로 저거야~ 엄마에게는 굉장히 중대한 일.이 일어나고 있는거야~'

 

 

그리고 엄마와 그 비밀스런 광경.을 숨죽여서 뚫어지게 관찰하기 시작했다.

 

 

엄마.는 아주 긴장한 모습이 역력했다. 저런 모습은 처음 보는 것만 같다. 언제나 신중하면서 자신감 넘치던 모습은 온 데 간 데 없었다. 엄마 답지 못 했다. 그리고 연신 고개를 조아리고 있었다. 그리고 중년의 귀부인.이 가끔 농담을 던지면서 엄마의 왼쪽 어깨를 툭툭 건드리고 있었다. 그러면 엄마는 더욱 긴장하면서 억지로 쓴웃음과 미소를 짓고 있었다. 귀부인.이 명령하달. 아래로 지시하고 엄마가 비밀요원. 스파이. 같았다. 그러니까 흡사 귀부인은 엄마에게 중대한 미션, 특급 임무.를 지시.하는 느낌이었다. 대화 내용.이 궁금해서 미칠 지경이었다. 당장에 달려가서 왜 당신이 우리 엄마를 건디느냐? 그리고 엄마를 온 몸으로 감싸 안으면서 보호해주고 싶은 본능을 억지로 억지로 억누르고 있었다.

 

 

그리고 중년 귀부인.이 몇 마디 말을 주도하면 옆에서 그 운전기사.가 몇 마디 보태는 형국 이었다.

 

 

' 협박.이다 저건 분명 협박이야. '

 

 

치밀어오르는 분노 와 화.를 참을 수 없었다.

 

 

엄마.는 연신 딱딱하게 굳어있었다. 그리고 연신 머리를 조아렸다.

 

 

그로부터 심각한 대화.는 5분 가량. 이어졌다.

 

 

그리고 귀부인은 마지막에 아주 사악한 미소를 살짝 튕기더니 안심한 듯 벤츠 뒷 좌석에 사뿐히 올라탔다.

 

 

하지만 벤츠는 곧장 출발하지 않았다.

 

 

이내 뒷 창차.이 우아하게 열리더니 다시 한 번 귀부인.이 고개를 내밀었다. 입 모양으로 보아서 의기양양.하게 " 꼭 좀 부탁해요~ " 라는 말소리가 여기 나의 귀에까지 전달되고 있는 것 같았다.

 

 

엄마는 무겁고도 쓸쓸한 뒷모습.으로 우두커니 얼음처럼 서 있었다.

 

 

벤츠.는 떠나버렸다. 조용히 자취를 감춘 듯 했다. 적막만이 한동안 계속 되었다.

 

 

엄마.는 그 뒷모습으로 오랜동안 꼼짝않고 일시정지.해 있었다.

 

 

나는 곧장 달려가지 않았다. 엄마에게 생각할 시간과 여유.를 주고 싶었다.

 

 

엄마는 그렇게 한참을 우두커니 서 계셨다. 나는 그 정지된 시간 속.으로 엄마의 비밀스러운 동태를 그저 살필 뿐이었다.

 

 

나도 엄마처럼 뛰는 가슴이 쉬이 진정되지 않았다. 나도 가슴이 진정되기를 바라고 있었다.

 

 

이제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

 

 

곧장 달려가서 엄마에게 좌초지종.을 곧바로 물어볼까? 아니면 조용한 곳으로 데리고 가서 모르는 척 못 본 척 하며 엄마가 그 상황을 실토하게끔 내버려 둘까?

 

나는 심호흡을 크게 한 번 쉬었다.

 

그리고 엄마에게 빠른 속보,로 엄마 쪽으로 재빠르게 걸음.을 옮겼다.

 

' 무슨 말 부터 할까? 아까 상황을 다 지켜봤다고 할까? 아니면 아닌 척 정상적으로 행동 할까? '

 

" 엄마!! "

 

엄마.는 소스라치게 놀랬다. 무슨 큰 죄.를 지은 죄인 마냥 나를 제대로 쳐다보지도 않았다.

 

" 엄마!! 나야!! 정신차려봐~~ "

 

엄마.는 한동안 정신이 나가 있었다. 눈동자는 초점 없이 흐리멍텅 했고. 완전 혼과 넋이 빠져나간 사람처럼 나를 3초간 알아차리지 못 하고 있었다.

 

" 아들이야? 아들이구나~ "

 

" 엄마!! 어떻게 된 거야? 걱정 했잖아!! 잠시 조용한 곳으로 가서 얘기 좀 해. 내가 할 말이 많아."

 

" 응? 응? 여기서 어디에 간다고 그래? 그냥 여기서 얘기하자. 엄마가 별로 얘기할 기분이 아니야~ 몸이 별로 좋지 않아. 그냥 집에 가서 얘기하면 안 될까? "

 

" 안 돼~ 저기 커피숍 보이지? 저기 가서 얘기 좀 하자. 내가 꼭 말하고 싶은 얘기.가 있어. 엄마가 반드시 알아야 할 중대한 애기야~"

 

" 응? (마지못해) 알았어.. "

 

그렇게 근처 커피숍으로 들어갔다.

 

앉자마자, 나는 본론부터 들어갔다.

 

" 엄마 잘 들어. 지금부터 내가 하는 얘기는 전부 다 사실이야. 이제부터 엄마는 무조건 내가 하는 말을 듣고 따라서 나따라 행동해야 하는거야. "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