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밑줄긋기) (밑줄긋기)

 

 

 

 

 

 

 

(중략)

 

철학책, 사회학 논문, 신문 기사, 잡지, .... 말 그대로 활자로 된 건 뭐든지 탐독하며 지금까지 기울였던 노력을 몇 배로 늘렸다. 새 학기가 열리면서 앤은 부모님과 다가올 두 번의 대회에서 입상하지 못하면 토론 동아리를 그만두겠다고 약속했다.

무르익은 가을에 열린 첫 번째 토론 대회장에 들어설 때 앤은 이미 이긴 것이나 다름없었다. 지난여름 내내 철저하게 준비했기 때문이다. 토론 상대자가 입을 열기도 전에 앤은 분위기를 압도했다. 앤의 넘치는 자신감에 경쟁자는 시작도 전에 위축감을 느꼈다. 앤은 그 대회에서 2위를 했고, 1년 후에는 전국 대회에 나아가 우승을 차지했다. 앤은 이렇게 말했다. "토론 대회를를 준비하던 그해 여름, 나는 두 가지를 깨달았다. 첫째, 뭔가를 충분히 사랑한다면 그 일에 온전히 전념하기가 훨씬 쉬워진다는 것이다. 뒤집어 말해 당신이 지금 몰입을 하지 못해 고민하는 일이라면, 하지 않는 게 맞다는 뜻이다. 모든 힘을 쏟을 만큼 사랑하는 일이 아니라면 승부를 걸어서는 안 된다. 십중팔구 패배할 것이기 때문이다. 내가 정말 사랑하는 일인데,거기에는 엄청나게 많은 경쟁자가 존재해서 망설여질 수도 있다. 하지만 그럴 때는 반드시 승부를 걸어야 한다. 경쟁자보다 더 많은 것을 준비해야 한다. 시간이 없다면 시간을 만들고, 재능이 없다면 재능을 만들어야 한다. 성공을 거둔 사람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그들은 경쟁하지 않는다. 그들은 처음부터 이겨놓고 시작한다. 둘째, 내가 가진 역량을 가장 잘 아는 건 나 자신뿐이라는 것이다. 투지와 결단력, 노력 등등 인간이 지닌 잠재력을 온전하게 측정하는 건 매우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기회가 생기면 우리는 그것을 다른 누구보다 명확하게 파악할 가능성이 있다. 그해 여름 나는 내가 토론 대회에서 우승할 것이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 단, 나는 누구보다 토론을 좋아하고 누구보다 토론을 위해 완벽한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았을 뿐이다. 사랑하지 않는 일에는 무서운 집중력을 발휘할 수 없다. 사랑하지 않는 일을 하는 동안에는 절대 자신의 잠재력을 파악할 수 없다. 교과서 같은 얘기로 들릴지 모르겠지만 이것이 인생의 거의 유일한 진리다. "

 

 

- 지금 하지 않으면 언제 하겠는가. p 173 - 174 . 팀 페리스.

 

 

 

 

 

 

 

 

 

 

 

-

  

올해부터 빈민국 어린이를 후원하기로 잠정적으로 그리고 보다 구체적으로 계획을 잡았다.

 

올해부터 후원하기로 결심했다.

 

일회성 이벤트성 깜짝하고 반짝하고 마는 무책임한 후원자가 되지 말자고 야무지게 다짐하고 있다.

 

 

 

 

 

 

 

 

 

 

 

 

 

-

 

어리석게 실토하자면 나는 기업가 정신에 대해서 부정적이고 회의적인 윤리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여기에 대해서 구구절절 다 적을 순 없지만, 짧게 간략하게나마 소개하자면

 

한마디로 기업가들이나 사업가들은 정직하고 성실하고 깨끗하게 살아서는 안 된다고 다소 삐뚤어진 기업가 정신, 윤리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근데 작년부터 이어져온 일련의 여러가지 뉴스들과 주변에서 발생하는 사건사고들을 접하면서 많은 반성과 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결론은 나의 윤리의식과 기업가 정신을 정면으로 손보고 다듬고 손질해야 함을 절실하게 깨닫고 느끼고 있다.

 

정직하고 성실해야 하고 깨끗하고 투명해야 한다.

 

절대 횡령이나 배임 등과 같은 어둡고 삐뚤어진 행동은 무조건 뿌리 부터 뽑고 해서는 아니되는 행동들이다.

 

오히려 지위가 높으면 높을수록 그리고 전세계에 손가락으로 꼽을 만한 최고 중의 최고의 거부 들은 더 정직하고 성실하고 깨끗하고 투명하게 회사를 운영할려고 애쓰고 노력한다는 점은 이미 잘 알려진 주지의 사실이다.

 

지금부터 말 하나하나 말투. 행동. 자선사업. 당장 지금부터 행동하고 움직이고 실행에 옮기겠다.

 

 

 

 

 

 

 

 

 

 

 

 

 

-

 

" 나는 한 번도. 단 한 번도. 슬라이딩을. 부상을. 슬럼프를. 실수를. 두려워 한 적이 없습니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