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커머스로 스마트하게 우리가 해야 할 것 - 전자상거래가 소셜 네트워크와 만날 때
쥘리앵 쇼몽 지음, 양진성 옮김 / 아라크네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세상변화에 적응하며 산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해당되는 것이 아닌가 싶다. 그 중에 요즘 인터넷사이트만 열면 나오는 반값이란 표현을 많이 하고 있는 소셜쇼핑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책에서는 소셜커머스와 관련해서 지금까지의 현상과 다양한 모델 그리고 미래의 소셜커머스는 어떻게 변화될 것인가를 외국에서 발전된 부분과 우리나라의 변화되는 모습 그리고 문제시될 수 있는 사항까지 작지만 알찬 내용이며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 것 중에 쇼핑을 하며 좀더 저렴한 가격과 함께 서로간 대화나 세상사는 이야기와 더불어 정보교환도 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긴 하지만 여전히 두렵고 모호한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미래의 트랜드를 안다는 것은 스스로의 가치를 높임과 함께 편안하고 주도적인 삶을 영위해 갈수 있는 내가 되기 위함이라 생각한다면 아주 조그만 것부터라도 알고 실천하는 변화를 위하여.

소셜 커머스란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를 일컫는다.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가 모일 경우 파격적인 할인가에 상품을 제공하는 판매 방식으로 소셜쇼핑 이라고도 한다
 그리고 전자상거래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이자 핵심은 트위터와 페이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와 인터넷 상점과의 통합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전 세계 사용자와 실시간 정보 전달이 가능해진 트위터는 스마트 폰의 보급과 네트워크 기기의 발달로 인터넷 환경 환경은 빠른 속도로 변했다. 즉 우리는 시간과 장소에서 벗어나 트위터를 언제 어디에서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앞으로 성공시키기 위해서 소셜 커머스는 거래를 중심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거래 승인과 목표 인원 미달 시 거래취소와 관련된 다양한 고객의 민원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고려해야 할 사항 중에 언급한 내용인데 요즘 소셜커머스 업체와의 거래 중에 단순한 거래로만 끝나므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 사례들이 문제화 되면서 환불을 할 수 있도록 법제도화를 추진하는 뉴스를 보면서 업체들은 성공을 위해 스스로 돌아봐야 할 내용이라 생각된다
  그리고 기존의 쇼핑에서는 고객이 검색하는 인터넷 환경이 중요했다면, 모바일을 통해서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쇼핑이 대세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