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행평가: 이론적 측면 ㅣ 측정.평가 시리즈 15
백순근 지음 / 교육과학사 / 2002년 2월
평점 :
국내 수시전형에는 면접이라는 평가 항목이 있다. 여기에 대해서는 준비하는 사람들마다 다양한 관점들을 제시하고 있다. 하지만 정작 제시하는 사람들은 교육평가의 전문가들이라기보다는 입시관계자 즉, 사설 입시 관계자들이 대부분이다. 그러므로, 각 면접이라는 대외적인 항목을 치루어지는 수행평가가 의도하는 바, 즉 측정하고자 하는 목적과 영역을 정확히 확인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런데 본 내용은 세월은 지났지만, 세월에 변화에 수행평가에 대한 강조와 HRD 파트에서도 나오는 내용들을 연관지어서 이해하는데 매우 중요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