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대의 꿈을 실현해 주는 진로코칭
하영목 지음 / 북하우스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대학교 시절을 떠 올려 본다면, 나의 중고등 학교 시절이 잘못 되어졌는지를 알수가 있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지 못했고, 그저 공부만 하던 나의 인생이, 나는 무어인가? 나는 왜 살아야 하는가에 대한 진정한 질문도 없이 살아왔다. 그러니 자연스레, 내가 대학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가 명확하지가 않았다.

이 책은 이러한 진로 지도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진로 지도는 학생의 미래를 방향 잡고, 학생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알고, 그것을 위한 힘찬 발걸음을 내 딛는다.

이러한 내용을 가득 담고,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그것과 연관해서 내가 잘할수 있는 무엇인지에 대한 worksheet를 포함하고 있다. 이러한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교육관련 종사자 와 학부모 그리고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