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기 - 이론, 연구 그리고 교육
Dale H. Schunk 외 지음, 신종호 외 옮김 / 학지사 / 201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육학에서 동기와 관련된 다양한 이론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10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해당 되는 주제들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넘어서, 이론의 핵심적인 내용을 압축적으로 설명합니다. 기존의 연구들이 학습에 대한 부분을 학교 상황이나 교실 상황에서 다루어졌다면, 가정 환경과 지역 사회에서의 사회문화적인 부분에서 어떻게 동기가 성장 변화 적응되는가에 대한 설명합니다.


이 책은 학습 동기를 전반적으로 이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론서들의 경우, 자신의 입장을 주장하기에, 생물학적 요인, 개인 경험적 요인, 사회 문화적인 요인의 한 단면만을 보여준다면, 이 책은 입체적인 면들을 볼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만약, 교육과 관련 심리학 및 수업 설계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반드시 일독하고 부분적인 압축된 내용을 반복적으로 읽고, 해당 저자들의 저술들을 추가로 읽는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