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자산의 전략적 경영
데이비드 아커 지음, 이상민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6년 3월
평점 :
절판


브랜드 자산(Brand Equity) 에 대한 내용이다. 브랜드란 무엇이며, 이것이 자산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말해준다.


1. Brand Equity 에는 네임, 로고, 슬로건으로 구성된다.


2. Brand Equity 는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이 중요하다. 특히 서비스 품질에 대서는 높은 수준의 표준화가 필요하다.


3. Brand Activity 의 경우는 제품을 자주 사용하도록 유도하기 등의 방법이 있다.


4. Brand에서 이름은 Brand의 핵심 메시지가 되며, 그것이 무엇을 연상하는지 주의 깊게 분석하고 사고해야 한다.


5. Brand 에서 품질 신호는 가격, 외양, 직원들의 반응 등등이 있다.


6. 브랜드의 기능은 다른 회사와 차별화를 하고, 품질 보증(endorsement)의 기능을 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내용이 있는데, 반드시 한번은 참고해야 할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