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지셔닝 - 20주년 기념판, 잭 트라우트와 앨 리스의 마케팅 클래식
잭 트라우트 & 알 리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을유문화사 / 2006년 11월
평점 :
절판


포지션닝의 핵심은 고객을 생각을 회사로 가져온다는 기술적인 방법을 제안한다. 고객들은 자신들의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고, 그 사고 방식은 일종의 자신만의 메시지이며, 사고의 준거점이 된다. 그 준거점은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메시지들을 해석하고 수용여부를 결정짓는다. 


포지셔닝은 철저하게 사람의 이러한 현실을 고려하여, 회사의 이미지, 가치, 단어들을 주입하려 하지 말고,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것들로부터 시작하라고 권한다. 또한 한번 발생한 포지셔닝은 영원 불변하지 않지만, 그것을 더욱 강화하라는 것이다.


이 책은 Think out of the box 의 논리와 유사하게, 기업은 철저하게 고객 중심적인 사고 방식에 입각해서 홍보와 브랜드 네임을 지어야 한다는 사고를 보여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