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거슬러 노를 저어라 - 세상을 바꾼 행동가, 창조자, 문화 혁명가들의 생생한 조언
허크 편집부 엮음, 한국CFO스쿨 북펀드 옮김 / 틔움출판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어떻게 탄생했을까뮤지션영화제작자스케이트 보더 등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다양한 인물들이 창조적 삶을 향한 메시지를 던진다.

 

다만 앞뒤에 어떤 내용들이 어떤 질문들이 있어 이런 문장이 나왔는가 하는 궁금증도 불러온다.

 

간절함불편함이 힘들지만 창조를 위한 에너지로 끌어모으는 것은 각자의 능력과 노력끈기에 달려 있다나 스스로를 무장시키는 일이 필요하다다른 사람의 길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든 길이 곧 길이 되도록 나를 이끌고 가는 일이 더 절실하다시간이 많지 않다.

 

이 책 128페이지에서 페니 랭보(Penny Rimbaud)는 이렇게 이야기한다.

 

원한다면 누구나 무엇이든 할 수 있다.

그러나 그것을 공표하고 행하는 것은

당신이어야 한다.

자신만의 절대적인 삶의 방식을 찾아라.

 

자신의 입장에서 세상을 해석한다상대의 입장에서 그들의 관점을 이해하지 못한다우리는 그렇게 어긋난다소통의 시작은 창조의 시작이다세상과 사물과 사람과 쉼 없이 연결하는 동안 우리는 새로운 길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사람들의 메시지는 개인의 보다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생활을 도모한다. 내용이 짧다고 우습게 볼 일이 아니다. 매일 한 장씩 음미하고 나를 바르게 세워나간다면 긴 문장에서 헤매는 일보다는 짧고 분명한 메시지에서 찾는 삶이 더 나은 일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