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파괴 - 기존 시장을 뒤엎고 고객을 유혹하는 혁신 전략
제임스 매퀴비 지음, 김상현 옮김, 손재권 감수 / 문예출판사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디지털 관계에 대한 집착, 결과를 계측하려는 열정, 그리고 실패가 값싼 피드백으로 간주되는 빠른 혁신 사이클에 대한 애정, 이 모두가 찰스와 그의 팀을 디지털 파괴자로 만든 특징들이다. 그러나 이들 특징 하나하나가 신속하고 완전하게 표현되자면 디지털 플랫폼이 필요하다. 만일 이들 특징이 디지털 파괴자의 비즈니스 접근법을 요약한다면, 이러한 접근법의 위력을 극대화하는 것은 디지털 플랫폼이다. 


94페이지, 디지털 파괴 중에서


###


고객에 대한 경험을 제대로 파악하는 일이 우선되어야 한다. 깊이있게 들어가지 않는다면 실패할 수밖에 없다. 그냥 감으로는 없다. 공짜가 주는 기회도 있지만 가벼히 여기다 그냥 무너지는 수도 있다. 고객과의 관계구축이 중요해진 시점이다. 디지털 소비자의 욕구충족을 어떻게 이루어낼 것인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