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이 묻고, 광고인이 답하다 - 젊음이여, 여행을 떠나고 인문학을 탐독하고 사랑에 빠져라
전상민 외 지음 / 인물과사상사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다른 시선을 갖는다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결코 쉬운 일도 아니다.

 

그렇다면 남아 있을 것이 없기 때문이다. 광고는 다른 시선으로 세상을 읽는 힘을 보여주는 결과물이다. 남과 다르지 않다면 시장을 끌어갈 수 없다. 광고는 시선의 승리이다. 아트 디렉터가 어떤 컨셉으로 접근하고 카피라이터가 어떤 텍스트로 사람들의 마음을 이끌 것인지를 잡아야 한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그 총괄을 해야 한다. 이 책은 대학생들의 시선으로 광고인들의 생각을 담았다.

 

그들이 한결같이 이야기하는 하는 부분은 결국 시선이다. 남과 다른 눈으로 보라는 것이다. 차별화가 다른 것이겠는가. 남이 보지 못하는 것을 내가 볼 수 있도록 실력을 쌓는 것이다. 그것이 여행이고 독서고, 자유로운 상상이며, 영화를 즐기는 일이다. 머물러 있는 자리에서는 결코 답을 얻을 수 없다.

 

두뻔째는 관심이다. 세상에 대한 관심이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지 않는가. 내가 아는 범위에서 밖에 문제를 풀 수 없는 것이다. 그러기에 더 멀리 나를 밀고 나가는 일이 중요하리라. 월콤의 대표였던 문애란은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을 한다. 삶과 사물에 대한 지대한 관심을 가지게 됨으로 해서 자신만의 시각을 가질 수 있음을 강조한다.

 

자신의 이름을 널리 알린 광고인들을 인터뷰하고 그들의 광고철학을 대학생들이 정리한 책이다. 광고와 크리에이티브를 생각하는 사람들의 머리를 정리해줄 수 있는 책이 되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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